꾸꾸의 건강로그

아르간 오일 먹는 법 이렇게 본문

건강챙기기

아르간 오일 먹는 법 이렇게

peperomi 2021. 2. 4. 0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아르간 오일 먹는 법에 대해 아시나요? 아르간 오일은 보통 헤어 에센스로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미용에 쓰일 수 있는 식용 아르간 오일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값비싼 오일이라고 알려진 이 아르간 오일은 피부나 헤어제품뿐 아니라 건강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아르간 오일 먹는 법에 대해서 오늘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아르간 오일은 아르간 나무의 열매를 커피 로스팅하듯 작업한 후 속에 있는 내용물을 추출하여 내린 오일입니다. 이것은 식용으로 사용되는 오일인데요, 값도 비싸서 세상에서 가장 가격이 비싼 오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렇게 불리는 이유는 극히 일부의 모로코 지역에서 나오는 아르간 나무에서 추출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연스레 떨어지는 열매만 사용이 가능하고 채취량도 정해져 있고, 아르간 나무에서 아르간 오일이 1리터의 분량만 추출되어 모로코에서는 금과 같은 오일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효능은 무엇?

아르간 오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성하게 함유되어 있고 불포화 성분인 오메가 3,6,9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체내에서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되고 중성지방 수치도 저하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 탄력의 유지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 혈관 건강에 도움

또한 아르간 오일에는 착한 지방 즉,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불포화지방산은 혈관건강 이상으로 인한 사망률을 저하시켜 주는 효과를 지닌 성분인데요. 우리 신체내에서도 혈관에 있는 기름 불순물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아르간 오일에는 이러한 오메가 3,6,9가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에 비해 2,3배 많이 들어있고, 연어의 45배나 되는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양의 인지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속의 기름때를 녹여서 밖으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실험 시행결과 이것을  3주간 섭취한 실험군에서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착한 콜레스테롤이 증가한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식용으로 쓰이는 아르간 오일을 섭취하면 혈관 청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비만예방에 도움

아르간 오일에는 식물성 스쿠알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스쿠알렌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암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과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하고 몸속에서 독소나 지방 축적을 막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체중감량과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이는 오일의 주성분 중 하나라 할 정도로 많은 양의 스쿠알렌 성분을 지니고 있어 섭취 시에 우리 몸의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출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스쿠알렌 성분이 줄어든다고 하니 그때부터 아르간 오일 먹는 법을 참고하여 아르간 오일을 섭취해주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3. 피부에 좋은 효과

피부미용에 좋기로 유명한 아르간 오일은 피부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토코페롤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토코페롤 성분이 올리브 오일이나 모링가 오일에 비해 2~32~3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강한 항산화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아르간 오일 자체에 항산화 물질도 많이 가지고 있어서 피부 세포가 재생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식용 아르간 오일을 꾸준하게 섭취하여 주시면 피부 건강과 노화방지 그리고 피부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어 건강한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암 예방에 좋은 효과

아르간 오일 내에는 항암성분인 스코테롤, 스피나 스테롤 성분이 들어가 있어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드립니다.

 

아르간 오일 효과 효능 정보 
혈관 건강 효과  피부에 좋은 효과 
비만예방 효과 암 예방에 좋은 효과

 

아르간 오일 먹는 법 추천?

오일을 섭취한다는 것이 일부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르간 오일 먹는 법으로는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 섭취에 부담이 없도록 과일 주스에 넣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아르간 오일 먹는 법으로 가장 편하게 그리고 부담없이 먹기에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바로 과일주스로 만들어 드시는 것입니다. 꿀과 당근 그리고 물을 넣어 곱게 간 당근주스에 아르간 오일을 넣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당근과 오일을 함께 먹는 것이 독소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당근이 지닌 리코펜이나 비타민 AA 성분이 이와 함께 섭취하였을 때 더 좋은 흡수를 보이기 때문에 아르간 오일 먹는 법으로 가장 추천드립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아르간 오일 먹는 법을 지켜 드시는 것과 함께 주의하셔야 할 점은 우선 이것이 먹어도 되는 제품인지를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아르간오일은 과다 섭취 시에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아르간 오일 먹는 법으로 하루 500mg의 권장량을 꼭 지켜서 섭취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것도 일종의 견과류로 추출한 오일이기 때문에 드실 때에 혹시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피해서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아르간 오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하고 많은 영양 성분과 효과를 지닌 이 제품의 먹는 법을 확인하시고 꼭 스스로의 몸에 맞는 양을 섭취하여 건강 유지에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