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맥주효모 효능과 탈모 본문

건강챙기기

맥주효모 효능과 탈모

peperomi 2021. 2. 4. 21: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최근 건강 프로그램에서 많이 나온 맥주효모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서 맥주효모 효능에 대해 방송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깊게 보고 계시더라구요. 저 또한 맥주효모에 대해 다양하게 찾아보았는데요, 특히 맥주효모 효능탈모에 좋은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주효모가 어떤 것이고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또한 부작용은 없는지,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 지를 확인해보고 특별히 탈모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맥주효모란?

맥주효모는 맥주가 만들어질 때에 사용되어 온 효모 즉 곰팡이의 일종입니다. 이는 고대 시대에서부터 양조 기술에 사용되어 온 효모인데요, 요즘와서 맥주효모 효능이 널리 알려지게 되면서 건강식품으로 부각되어 다양한 가루 및 알약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오래전부터 다양한 효능과 풍성한 비타민, 셀레늄,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등의 성분을 함유하여 건강에 좋은 영양 효모로 불리고 있었습니다. 특별히 탈모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비타민 B, 비오틴 성분 때문입니다. 또한 항암이나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노화방지에도 추천드리며 면역력을 올리는 데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맥주효모 효능

1. 피로 회복에 좋은 효과

맥주효모에는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1이 들어있어 우리 몸이 피로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평상시 무기력한 증상이나 피로감으로 힘들어하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특히 이러한 피로회복의 효과를 더 극대화하기 위해 맥주효모는 주로 오전에 섭취하기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맥주효모의 섭취로 인해 얻은 활력을 활동이 많은 시간에 사용할 수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간 건강에 좋은 효과

맥주효모에는 간이 지질화 되는 현상을 저해하는 셀레늄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간 건강에 좋고 다량의 아미노산 함유로 간의 회복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혈당조절 및 당뇨에 좋은 효과

맥주효모 효능으로 혈당을 정상화 하고 인슐린 활성 수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맥주효모에 함유되어 있는 크롬 성분으로 인해 포도당 내성 인자가 혈당을 정상이 되도록 도와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뇨로 힘들어하시는 환자분들의 경우 당뇨 관리에 맥주효모를 드셔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맥주효모 내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이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이 되며 또한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 칼륨과 칼슘이 혈압 수치 저하에도 도을 줌으로 고혈압 환자나 심장질환을 겪고 계신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4. 면역력 증진 효과

맥주효모 효능으로 또한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면역세포를 도와 병균을 죽이고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며 면역 수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맥주효모에 포함된 핵산 성분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혈액생성을 도와줌으로 빈혈로 힘들어하시는 분과 성장기 청소년들에게도 권해드리는 성분입니다.

 

5. 변비 해소 효과

변비와 맥주 효모의 상관성을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맥주 효모에는 다양한 유익균이 들어있어 장건강과 변비 해소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장 내 환경을 개선하며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이 유해균을 제거하고, 가스나 복부의 팽창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맥주효모를 장기간 섭취해주시면 장 건강 및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6. 소화 촉진 효과

맥주효모는 소화에 좋은 효소를 가지고 있어 위액이 생성되도록 돕고 위 벽 세포 재생에도 도움이 되어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고 체내 대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시 소화불량을 겪고 계시다면 맥주효모의 섭취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7. 노화방지

맥주효모에는 셀레늄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러한 셀레늄은 강한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맥주효모 효능으로 피부건강이나 항산화에 도움이 되어 노화방지에 훌륭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효능 

피로 회복에 좋은 효과

변비 해소 효과

간 건강에 좋은 효과

소화 촉진 효과

혈당조절 및 당뇨에 좋은 효과

노화방지 효과

면역력 증진 효과

탈모와 모발 영양 효과

 

맥주효모와 탈모

마지막으로 맥주효모의 가장 유명한 효능이자 제가 알아보고 찾아보았던 것이 바로 맥주효모와 탈모의 상관관계입니다. 처음에 맥주효모가 탈모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계기는 바로 독일에서 맥주공장 노동자들이 좋은 모발을 지니고 있다는 것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착안하여 맥주효모를 연구한 결과 맥주효모가 비타민 B인 비오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모발의 건강과 영양에 우수하다는 것이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신체 내 모발의 구성요소는 80% 이상이 단백질인데요, 이러한 단백질을 만드는 성분인 메티오닌과 시스틴 성분이 맥주효모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오틴의 또 다른 효과 하나는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두피를 건강하게 하여 순환이 돌게 함으로 궁극적으로 탈모를 방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탈모를 염려하시고 계신 분들에게 맥주효모는 효과적인 영양제로 추천드립니다.

 

맥주효모 분말 먹는법은?

맥주효모는 알약이나 가루로 만들어져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알약은 편하게 섭취 가능하나 가루의 경우 맥주효모 먹는 법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루 형태의 맥주효모도 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물에 타서 드시는 것인데요. 이럴 경우 특유의 맛 때문에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두유나 우유에 넣고 식사대용으로 섭취가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우유와 바나나 그리고 맥주효모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 셰이크의 형태로 섭취도 가능합니다. 또한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에 맥주효모 가루를 첨가해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맥주를 마시면 동일한 효과?

흔히들 맥주효모에 대해 말씀드리면 맥주효모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맥주를 많이 마셔서 보충해야겠다고 농담 삼아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맥주 자체는 맥주효모와 동일한 효능은 없다고 하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맥주효모도 부작용이?

맥주효모의 부작용으로는 과다한 가스 생성이 있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안 맞는 경우 편두통이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맥주효모는 퓨린 함유량이 높아 통풍이나 신장질환을 겪고 계신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간혹 누룩 알레르기가 있으신 경우 맥주효모 섭취를 피해 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맥주효모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맥주효모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이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과한 섭취는 지양하고 있으니 하루 권장량 3g을 지켜서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