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웹디자인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일정 주의사항 총정리 본문

꾸꾸라이프

웹디자인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일정 주의사항 총정리

peperomi 2021. 2. 26. 06:00
반응형
웹디자인 기능사 필기 실기 시험 내용과 일정 안내해드립니다.
웹디자인 기능사 시험의 내용과 출제경향은 무엇인지 필기시험 과목과 실기시험에서 실제 구현해야 할 
html 코딩과 css 스타일시트, 네비게이션, 애니메이션 내용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오늘은 이전의 포스팅에서 웹디자인 자격증으로 말씀드렸던 것들 중 하나인 웹디자인 기능사 시험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웹디자인 기능사는 웹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자격증으로 인식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웹디로서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디자이너분들에게 취업 전 준비하시길 권해드리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웹디자인 기능사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은 큐넷(http://www.q-net.or.kr/)에서 접수 가능한 국가기술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이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추최하고 자격 획득 시 웹디자인 연관 자격증 중에서 유일하게 국가 자격 취득으로 취급해주는 자격증입니다.

 

웹디기능사 어떤 분들이?

웹 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은 우선 웹디자이너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기본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으로 추천드리는 증명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웹상에 개재되는 홈페이지를 작업하는 기업이나 기관으로 취직을 준비하고 있는 디자이너 분들은 꼭 취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기획, 개발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특히 이러한 디자인이나 개발 직업군에서 프리랜서로 활동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특별직 공무원인 디자인 공무원이나 기술직 공무원에 지원하려 준비 중이신 분들 또한 가산점 획득에 좋은 영향이 있으니 미리 취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s://pixabay.com/ko/

 

웹디자인 기능사 어떤 내용이?

이러한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시험은 수행직무와 출제경향이 큐넷에 제시되어 있는데요. 그 사항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http://www.q-net.or.kr/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해석하자면 우선 수행직무라 함은 실제 업무에서 기업이나 공공 기관등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업무사항 중 기획과 설계에 대한 내용,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작업 능력이 가능한지의 여부에 대해 확인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출제 경향홈페이지 메인을 디자인 할 수 있으며 퍼블리싱 즉 html 코딩과 css 사용을 통해 이를 구현 할 수 있는지, 네비게이션과 애니메이션의 제작이 가능한지를 실기를 통해 평가하는 내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기 시험에서는 디자인 일반, 인터넷 일반, 웹디자인 그래픽에 대해 기본적인 이론 사항을 객관식 시험으로 총 60문항을 확인합니다. 또한 실기시험에서는 이러한 웹디자인 작업에 대해 실제적으로 결과물을 제출할 수 있는지를 디자인과 코딩을 통해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https://pixabay.com/ko/

 

이러한 시험의 특성상 필기는 이론공부와 기출문제 습득으로 어렵지 않게 60점 이상을 획득하여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기시험을 위해서는 기존 기출 된 실기 내용을 참고하여 문제지에서 예시로 보여주는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를 그대로 디자인 및 코딩으로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또한 60점 이상을 맞아야 합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독학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실기만 학원에서 선생님 지도하게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https://pixabay.com/ko/

 

웹디자인 기능사 시험은 언제?

이러한 국가기술자격증인 웹 디자인 기능사 시험은 우선 상단에 언급드린 대로 큐넷에서 필기 및 실기 시험의 일정이 안내되며 동일한 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자격시험은 웹디 기능사의 경우 한 해에 4회의 시험 기회가 주어집니다.

 

매년 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 큐넷에 접속하셔서 새로운 시험일정을 확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일단 2021년의 시험일정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http://www.q-net.or.kr/

 

현재 2월 26일 자로 해당 자격시험은 총 3회의 필기시험일정이 남아있는 상태이니 확인하시고 원서 접수 시기를 놓치지 않고 시험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험 일정은 2021.03.30 필기 원서 접수를 진행하고 2021.06.08에 3회 차 필기 원서접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2021.09.07에 4회 차 필기 원서 접수 시험일정이 예정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필기시험 합격 이후의 주의사항으로는 실기 원서접수 일정을 놓치지 않고 꼭 접수하셔서 실기 시험을 보시기를 바랍니다. 간혹 필기 합격 후에 실기 원서 접수 일정을 놓쳐서 실기 시험 한 회의 기회를 잃는 경우가 있으니 일정 체크를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기 시험일정이 여유 있게 제시되어 있으니 기재된 예정 시험일에 다른 추가 일정이 없도록 스케줄 관리를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https://pixabay.com/ko/

 

그리고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시험은 원서접수비용이 있습니다. 필기시험의 원서접수비용은 14,500이며 실기시험의 원서접수비용은 20,100이니 접수 시에 결제 진행되는 것을 미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웹디 기능사 자격 테스트의 합격률을 말씀드리자면 우선 필기시험의 경우 80퍼센트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실기는 약 50퍼센트 정도의 합격률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진행되는 시험의 합격 점수 라인은 100점을 기준으로 평균 60점 이상을 획득하시면 합격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상 오늘은 웹디자이너가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할 자격증 중 하나인 웹디자인 기능사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후 컬러리스트와 UX/UI 서비스 경험 디자인 기사시험도 포스팅 진행되니 꼭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꾸꾸라이프] - 웹디자인 자격증 최신판 예비디자이너 디자인학과 필독

 

웹디자인 자격증 최신판 예비디자이너 디자인학과 필독

웹디자인 자격증 최신판 정보 전달, 어떤 자격증이 있을까요? GTQ 포토샵 1급, 웹디자인 기능사, 컬러리스트 자격증, UXUI 서비스·경험디자인 기사 자격증 난이도는? 먼저 따야 하는 자격증은? 웹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