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무료 아이콘 사이트 (저작권 프리, 디자이너 필수) 본문

꾸꾸라이프

무료 아이콘 사이트 (저작권 프리, 디자이너 필수)

peperomi 2021. 2. 28. 03:30
반응형
무료 아이콘 사이트 (최신 종합판)
개인 문서 작업, 유튜브 제작 시, 웹디자인 작업 시, PPT 발표자료 제작 시,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시
사용되는 다양한 무료 아이콘, 픽토그램을 제공하는 다양한 사이트를 종합해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오늘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소개에 이어 무료 아이콘 사이트에 대한 소개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무료 아이콘은 웹 디자이너 분들 아니라 일반 학생들이나 업무 하시는 직장인들에게도 필요한 소스인데요.

 

해당 아이콘을 잘 활용하시면 학습 과제를 준비하시는 대학생들 뿐 아니라 업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PPT 문서를 작업하시는 직장인에게도 유용합니다. 또한 실제 빠른 시간 안에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디자이너분들의 경우에도 아이콘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가장 많이 활용되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웹디자인 작업 시에 해당 작업물에 들어가는 아이콘은 직접 작업해서 사용하는 편인데요. 실제 갑자기 완료 물을 제출해야 하는 업무가 주어지는 경우에는 빠르게 작업해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해당 아이콘 사이트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무료 아이콘 사이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이기를 바랍니다. 실제로 저도 편하게 사용하고 있으니 보시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 없는, 상업이용 가능한 무료 아이콘 사이트

1. 플래티콘 (FLATICON)

www.flaticon.com/

 

Flaticon, the largest database of free vector icons

Download all icons in SVG, PSD, PNG, EPS format or as webfonts

www.flaticon.com

플래티콘은 웹디자이너들 사이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입니다. 이 곳에서는 무료로 많은 아이콘 소스를 다양한 PNG나 SVG 그리고 ESP, PDF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아이콘은 사이즈 또한 다양한 사이즈로 최대 512px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이 곳에서 사용한 소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나 개인 작업이나 포트폴리오가 아니라 상업용으로 사용할 경우엔 해당 아이콘의 저작권 표시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계정으로 결제 후 사용하시면 상업 사용 시 저작권 표기 없이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래티콘에서는 심플한 아이콘이 많이 제공되고 있어 특히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아이콘 세트 제공이 된다는 점도 장점인데요. 하나의 프로젝트 진행 시 보통 같은 스타일의 아이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곳에서 제공되는 약 20,000개의 아이콘 세트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하단에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아이콘 이미지를 보여드립니다.

 

https://www.flaticon.com/
https://www.flaticon.com/
https://www.flaticon.com/
https://www.flaticon.com/
https://www.flaticon.com/

 

2. 프리픽 (FREEPIK)

www.freepik.com/

 

Freepik | Graphic Resources for everyone

Discover millions of copyright-free vectors, photos and PSD

www.freepik.com

프리픽 사이트는 이전 게시물 중에서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추천된 사이트 중 하나로 사진 이미지뿐 아니라 아이콘 또한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무료, 아이콘 체크박스를 선택하시면 무료 아이콘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은 PNG와 SVG로 다운 가능하며 ESP 형식으로도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3. 아이콘 파인더 (ICONFINDER)

www.iconfinder.com/

 

5,250,000+ free and premium vector icons - Iconfinder

Iconfinder is the world's largest marketplace for vector and raster icons in SVG and PNG formats.

www.iconfinder.com

아이콘 파인더 또한 많은 수의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SVG, PNG 형식과 AI 파일 그리고 ICO, ICNS 형식도 무료로 제공 가능하며 사이즈도 다양하게 최대 512px까지 제공하고 있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회원으로 다운 진행 시에 더 다양한 아이콘을 사용하실 수 있어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4. 오리온 (ORION)

orioniconlibrary.com/

오리온 사이트는 최근 많이 사용하시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무료로 많은 방대한 량의 아이콘이 제공되고 있으며 사용자가 개인적으로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유연한 제공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인데요. 특히 안드로이드나 IOS 등의 모바일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제공되는 형식은 SVG, PNG와 AI 파일 형식이 있으며 ICON FONT 제공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 사이트는 플래티콘을 사용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이콘 벤치 시에도 도움이 되니 많은 예비 디자이너 분들 참고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일반 개인 과제나 PPT 혹은 유튜브와 같은 문서에 사용하시는 분들도 PNG 형식으로 원하시는 사이즈 선택해서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면 기존의 작업물에 비해서 더 퀄리티가 높은 작업물을 생성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꾸꾸라이프] -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프리, 상업사용 가능, 고화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