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프리, 상업사용 가능, 고화질) 본문

꾸꾸라이프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프리, 상업사용 가능, 고화질)

peperomi 2021. 2. 28. 01:11
반응형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상업적 사용 가능한 고퀄리티 고화질, 4K의 사이즈 까지
지원가능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출처 표기 없이,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간편하게 다운받으실 수 있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 확인하시고 개인 문서 작업 HWP, PPT, 유튜브, BLOG, 그리고 웹, 모바일 디자인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오늘은 저작권 없는 프리 이미지, 즉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상업적 사용도 가능한 고화질 이미지를 사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직 웹디자이너로 일하면서 다양한 이미지 소스를 찾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은 회사에서 유료로 계약한 유료 이미지 사이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있어서 유료 이미지 사이트에 결제를 하고 진행하는 경우는 금액 상으로 부담되는 일이라 개인적인 사용이나 상업적 사용 시에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검색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유료 이미지 구입 후 사용하는 것이 퀄리티 좋은 이미지를 가장 편할 수 있도록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무료로 고퀄리티의 좋은 이미지를 구할 수 있다면 더 좋은 방법이겠죠. 이러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몇 가지를 모아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다양한 개인, 상업적 활동이나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계신 많은 예비 디자이너 학생들 그리고 유튜브에 활용을 원하시는 조금 더 다양한 이미지를 찾으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상업 이용 YES, 저작권은 FREE, 무료 이미지 사이트

1. 픽사베이 (pixabay)

https://www.pexels.com/

https://pixabay.com/ko/

 

픽사베이는 무료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하게 알려진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이 곳에는2.2백만 개에 달하는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 일러스트 이미지 그리고 영상파일, 벡터이미지, 음악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원하는 이미지 소스를 검색했을 때에 가장 많은 양의 다양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어서 제일 많이 이용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픽사베이는 모든 이미지들이 저작권 없는 자료로 개인 이용이나 상업이용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제공되어 있어 안전히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이미지를 프리로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 SNS나 여러 미디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픽사베이 사용 시의 가장 강점이라 말할 수 있는 포인트는 우선 다양한 사이즈 별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4K까지 이미지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도 말씀드려요. 또한 색상별로 이미지 써치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한국어 검색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따라서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로 검색 시에도 편하게 해당 이미지를 검색하실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로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픽사베이에서 블로그용 이미지를 사용할 때에는 용량이 적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로딩 시 가져오는 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웹 사이트 제작 시에는 가장 고화질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서 가공 후 사용하는데요. 이러한 경우 적어도 1920px 이상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노출시키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픽사베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입니다. 해당 이미지와 같은 고퀄리티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http://pixabay.com/ko/
http://pixabay.com/ko/

 

2. 언스플래시 (unsplash)

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언스플래시는 무료의 이미지들 중에서도 감각적인 이미지를 원할 때에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웹 디자인 작업 중에도 가끔 보다 더 심플하고 느낌 있는 이미지 써치를 위해서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이러한 언스플래시는 픽사베이와 함께 프리 이미지 사이트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많은 수의 사진작가가 직접 촬영한 고퀄리티의 사진이 올라가 있으며 약 200여 만장 이상의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시는 사용자 간 팔로우 및 셰어 기능도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 또한 저작권 프리 사이트로 상업용 이미지를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출처 표시를 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해당 사진 재판매는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하단에 개제합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와 같은 고 퀄리티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가능하니 방문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unsplash.com
unsplash.com
unsplash.com

 

3. 픽셀스 (pixels)

https://www.pexels.com/

픽셀스 사이트는 또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제공하는 이미지와 영상을 제공함으로 유명한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언스플래시와 동일하게 해당하는 콘셉트로 검색 시 다양한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어 검색도 사용이 가능하니 편하게 검색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픽셀스 사이트 동일하게 무료로 저작권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동일하게 재판매나 다른 사이트 게시는 불가한 것으로 사용 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스톡냅 (STOCK NAP)

stocksnap.io/

 

Free Stock Photos (CC0) - StockSnap

The #1 source for beautiful free photos. High quality and high resolution stock images free from all copyright restrictions (CC0) - no attribution required.

stocksnap.io

스톡냅 사이트는 많은 이미지를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특히 스톡냅 사이트에서는 사물 또는 자연환경이나 풍경 이미지를 고화질 고퀄리티로 제공하기 때문에 배경 이미지 사용으로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인물 이미지 사용에 있어서는 외국인 이미지가 많아 활용도가 떨어지지만 고화질의 풍경 이미지 사용 시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5. 포토AC (PHOTO-AC)

photo-ac.com/ko/

 

무료 사진,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사진 재고 - photoAC

개 이상의 고품질 사진, 이미지 중에서 선택하여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상업적 사용은 무료입니다.

photo-ac.com

포토AC는 상업 프로젝트 사용 시 혹은 개인 활용 시에 가능한 고 품질의 이미지를 사용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으로는 일본에서 만든 사이트로 다양한 동양인 이미지 소스가 많아서 인물 사용 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하단부터는 무료이미지와 더불어 유료 이미지도 존재하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유료이미지가 존재한다는 단점은 있고, 광고도 많다는 단점이 있지만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겹치는 사진이 적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고 겹치지 않는 이미지를 구하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 사이트들도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6. 픽점보 (PICJUMBO)

picjumbo.com/

 

picjumbo: Free Stock Photos

Free stock photos and images for your projects and websites.️ Beautiful 100% free high-resolution stock images with no watermark.

picjumbo.com

픽점보 사이트에서는 해당 사이트 내에 이미지 개수는 1만 장 정도로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사진과 겹치는 이미지는 적은 편이라 겹치지 않는 이미지를 원하실 때에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유료 사진이 함께 존재하고 광고가 많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그라티소그래피 (GRATISOGRAPHY)

gratisography.com/

 

Gratisography - Free High-Resolution Photos

Hundreds of free high-resolution pictures you can use on your personal and commercial projects, free of copyright restrictions. New photos added every week!

gratisography.com

그라티소그래피는 사이트에 공개된 무료이미지의 이미지는 많은 편은 아니지만 기타 사이트와 겹치지 않는 차별화되는 사진이 많기 때문에 독특한 이미지를 원하시면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픽사베이와 언스플래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이미지 사용으로 보다 더 다양한 소스를 활용하여 개인 혹은 상업 활동에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디자이너가 많이 사용하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하단의 링크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꾸꾸라이프] - 무료 아이콘 사이트 (저작권 프리, 디자이너 필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