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마그네슘 많은 음식 추천 (눈떨림, 팔 다리저림, 불면 해방) 본문

건강챙기기

마그네슘 많은 음식 추천 (눈떨림, 팔 다리저림, 불면 해방)

peperomi 2021. 3. 11. 04:30
반응형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알려드립니다.
근육통과 근육 및 신체 부위 경련, 팔다리 저림, 편두통, 불면증 그리고 우울증 등
다양한 마그네슘 결핍 증상을 확인하시고
마그네슘 많은 음식과 마그네슘 영양제 복용 권장량 확인하셔서 건강을 지켜주세요.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영양소인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한 다양한 증상과 마그네슘의 충분한 섭취를 위해서 우리가 식단에 챙겨서 먹어야 하는 마그네슘 많은 음식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을 다양하게 섭취해주심으로 체내 결핍 증상에서 벗어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음식을 통한 건강관리 추천

 

마그네슘 결핍증상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이자 무기질인 마그네슘은 체내에서 신경과 근육의 작용에 많은 영향을 끼치며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이 결핍되게 되면 우리 몸에는 근육통이나 근육 경련, 팔이나 다리가 따끔하고 저린 현상과 함께 눈떨림과 같은 안구경련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혈압이나 수족냉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신경 조절에 작용함으로 결핍으로 인한 현상으로 편두통이나 불안함, 우울증등의 정신적 문제가 일어날 수 있으며 불면증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핍증상

 

마그네슘 많은 음식

이러한 마그네슘은 영양제로도 섭취가 가능하지만 가능하면 천연 식재료를 통해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많은 음식을 확인하셔서 지금 드시고 있는 식단 구성에 추가해 섭취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섭취해야 하는 마그네슘 많은 있는 음식은 어떤 음식이 있을까요?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1. 녹색 채소와 해조류

마그네슘은 시금치와 같은 엽록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녹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와 브로콜리, 청경채 등의 녹색잎 채소를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이 중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는 시금치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해조류와 같은 바다의 채소에도 다량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해조류로는 스피루리나와 다시마가 있는데요. 이 둘다 마그네슘이 다량 들어있으며 흡수율도 높아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 해조류 추천

 

2.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마그네슘과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과일 중 제일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 추천드리는데요. 또한 비타민과 칼륨도 많이 들어있어 고혈압을 방지하며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도 채울 수 있는 추천 음식입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 아보카도 추천

 

3. 견과류

각종 씨앗 및 견과류는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 추천드리는 식품입니다. 특히 캐슈넛이나 브라질 너트에는 다량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견과류에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 비타민 e 성분이 들어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하루에 일정량을 정해 꼭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 견과류 추천

 

4. 바나나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는 과일은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 뿐 아니라 칼륨도 들어있어서 혈압을 낮추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피로회복에 좋으며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특히 가장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바나나 추천

 

5. 우유

우유는 칼슘 뿐 아니라 마그네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이러한 우유는 체내 근육 수축을 막아주고 신경 안정에 작용하여 불면증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뼈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많이 섭취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유 추천

 

이러한 마그네슘 많은 음식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마그네슘이 우리 체내에서 더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을 하는 보조 음식과 함께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특히 마그네슘의 섭취작용을 도와주는 칼슘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유산균이 들어있는 요구르트나 요거트와 같은 음식과 함께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도 체내에 더 많이 흡수되게 하는 좋은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건강관리하기

 

또한 이렇게 다양한 마그네슘을 함유한 음식이 존재하지만 현대인의 바쁜 생활 속에서 일일이 챙겨서 섭취해주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마그네슘 영양제로 대체하여 복용해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영양제로 마그네슘을 섭취할 경우 하루 권장 복용량인 남성 400mg 그리고 여성은 300mg을 지켜서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체내에 다른 성분이 마그네슘의 섭취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공복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마그네슘의 흡수에 도움이 되는 작용을 하는 칼슘도 함께 섭취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벼운 운동도 함께해주세요

 

저는 어머니가 오랜 시간동안 허리디스크로 인해 발생하는 다리 경련 및 쥐가 나는 증상으로 고생하셨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불면증도 유발하여 생활이 어렵고 정신적으로도 피폐해지는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어머니가 항상 밤에 주무시면 새벽에 다리 경련으로 잠이 깨고, 그 이후 쉽게 잠을 들지 못하는 불면으로 인해 피로가 점점 누적되는 현상으로 힘들어하셨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다가 친구분이 마그네슘을 추천해주셨는데요.

 

저에게 구매를 요청하셔서 제가 대신 마그네슘과 칼슘의 구매를 도와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 당시만 해도 마그네슘은 눈떨림 증상에 먹는 영양제로 알고 있었던 저는 다리 경련과 쥐 증상 그리고 불면증에도 마그네슘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놀랐던 경험이 기억납니다.

 

다행히 어머니는 마그네슘 복용 후 다리저림 증상이 많이 완화되셨고 굳이 잠을 깨어 다리 쥐가 풀릴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 충분히 수면을 취하실 수 있게 되어 생활의 질이 달라졌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소중한 건강지키기

 

가벼운 증상으로 지나칠 수 있는 이러한 작은 건강의 이상들이 확인하고 챙겨주었을 때에 오히려 우리의 건강개선에 도움이 되고 삶의 질까지 향상 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마그네슘 결핍 증상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만 있으시면 꼭 확인하시고 마그네슘 많은 음식 혹은 영양제로 챙겨서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보다 내일 더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건강챙기기] - 잇몸 내려앉음 원인과 늦추는 방법은 이것

 

잇몸 내려앉음 원인과 늦추는 방법은 이것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잇몸 건강은 치과에 방문하게 만드는 다양한 치아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잇몸 내려앉음 증상은 욱신거리는 통증과 함께 구취의 이유가 되기도 합니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