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오메가3 효과 심혈관질환 예방에 진짜 효과있나 본문

건강챙기기

오메가3 효과 심혈관질환 예방에 진짜 효과있나

peperomi 2021. 3. 1. 09:30
반응형
오메가3 효과, 좋은 불포화지방산! 중성지방 수치 저하 및 뇌건강과 치매 예방 도움, 
항염과 시력기능 개선 효과도 확실! 그러나 심혈관질환 예방도 진짜 효과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혹시 지금 오메가3 복용하고 계신가요?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로 우리몸에 좋은 지방산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오메가3는 우리 몸의 건강과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로 염증을 제거하는 항염효과가 있으며 면역체계 유지에도 도움이 되어 많이 섭취하시는 영양성분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는데요. 오메가3의 진짜 효과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체크해보겠습니다.

 

 

오메가3 효능

1. 중성지방 수치 저하

오메가3는 체내에서 지방의 분해에 도움을 줌으로써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중성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주어 혈류가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중성지방을 저하시켜줌으로 오메가3는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중성지방 수치가 30퍼센트 감량하는 것을 실험결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ixabay.com/

 

2. 뇌 건강 증진 및 치매 예방

오메가3 효과로는 뇌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오메가3에 있는 DHA 성분은 뇌 세포의 재생과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성분으로 두뇌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DHA는 학습능력 상승에 도움이 되어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노년기의 분들에게도 치매 예방에 좋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ttps://pixabay.com/

 

3. 항염 효과

오메가3 효과로 체내 염증이 생겼을 때에 제거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이러한 오메가3은 항염증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메가3는 체내에서 염증이 생겼을 때에 염증을 억제하며 백혈구의 작용에 도움을 주어 체내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돌아가도록 작용하는 기능을 합니다.

 

https://pixabay.com/

 

4. 시력 기능 개선

오메가3에는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DHA는 눈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이 성분은 눈 망막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으로 피로회복을 도와주며 망막에 영양분을 제공해주어 시력 기능 개선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또한 안구의 눈물저하 증상을 방지하며 안구 내 염증 제거에도 도움이 되어 다양한 안구 질환 예방및 치료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https://pixabay.com/

 

오메가3 많이 함유된 음식?

오메가3의 경우 생선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나 참치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인 호두에도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들기름도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음식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등푸른 생선류와 들기름 그리고 호두와 같은 견과류를 자주 챙겨서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음식을 매주 일정 양을 섭취하시기 어려운 경우에는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는 영양제를 드셔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https://pixabay.com/

 

오메가3 심혈관질환도 진짜 효과있나?

최근 오메가3 효과로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는 여러 엇갈린 의견들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기존 이론으로는 오메가3가 혈액응고를 막고 염증 제거 작용을 하며 또한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 개선 및 심혈관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심혈관 질환의 치료나 예방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나와 엇갈린 의견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후자의 의견으로는 오메가3에 중성지방 저하의 기능과 HDL 콜레스테롤을 조금 높이는 효과는 있으나 부정맥이나 심장질환 또는 관상동맥 같은 심혈관 질병에는 효과가 미미하다는 주장입니다.

 

https://pixabay.com/

 

따라서 심혈관질환의 예방과 방지를 위해서하단의 좋은 콜레스테롤에 대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HDL 콜레스테롤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챙기기] - 좋은 콜레스테롤 높여서 혈관을 깨끗히

 

오메가3에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대광고로 포장되어 있는 점은 충분히 확인 후 섭취해야 할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또한 오메가3의 섭취시에는 하루 500mg을 지켜서 섭취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의 작은 수고로 내일 더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