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왼쪽 눈떨림 진짜 원인은 (피로, 마그네슘, 안면경련, 뇌졸증) 본문

건강챙기기

왼쪽 눈떨림 진짜 원인은 (피로, 마그네슘, 안면경련, 뇌졸증)

peperomi 2021. 3. 11. 09:30
반응형
왼쪽 눈떨림 혹은 눈경련 증상 있다면, 안구피로와 안구건조,
지나친 스트레스나  마그네슘 부족
일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안면경련 그리고 안면마비까지 발전할 수 있는 눈꺼풀 떨림 증상 지나치지 마시고
꼭 확인하세요. 가벼운 치료와 생활 속 실천으로 원인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가끔 눈 부위에 떨림이나 경련 증상이 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저도 왼쪽 눈떨림 증상으로 다양한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이게 사실 별로 큰 증상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대화를 할 때 주로 상대방의 눈을 쳐다보기 때문에 이야기 나누는 상대방이 가장 먼저 알고 말해주더라고요.

 

만약 친한 사람이라면 덜 민망하게 이야기 할 수 있겠지만 중요한 미팅이나 회의였다면, 엄청 신경쓰이고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한쪽 혹은 왼쪽 눈떨림 있으신 분들을 위해 해당 증상의 원인을 알아보고 어떻게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지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유용한 건강정보 공유드려요

 

왼쪽 눈떨림 증상 있다면

일반적으로 얼굴이나 눈이 떨리는 상황이 오는 것을 안면근육 떨림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보통 이러한 안면근육 떨리는 모습은 눈 부위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왼쪽 눈떨림 모습이 있을 때에는 그 경련의 강도나 시간을 확인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경련이 짧게 발생하고 그친다면 가벼운 원인일 수 있지만 몇 주 동안 계속 진행되거나 떨림으로 인해 눈 뜨거나 깜박이는게 어려울 정도라면 그리고 혹시 얼굴 다른 부분들까지 경련이 이어진다면 이는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눈경련 원인

 

왼쪽 눈떨림 원인은 무엇?

1. 안구 피로로 인해 발생

최근들어 스마트폰의 일상화로 많은 분들이 하루에 꽤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 보는데에 사용하시고 있습니다. 이렇게 업무로 인한 지나친 컴퓨터 사용과 평상시 과다한 스마트폰의 사용은 우리 눈에 피로가 쌓이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일정한 정도의 피로함은 쉬어주면 풀리지만 이런 상황이 지속적으로 계속된다면 눈에 계속 피로가 축적되게 되고 이로 인해 눈 시력이 저조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런 과다한 안구 피로증상으로 인해 휴식이 필요할 경우 양쪽이나 왼쪽 눈떨림 신호가 오기 쉽습니다. 이는 더이상 안구의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아달라는 일종의 메시지인데요. 이를 간과하게 되면 결국 시력 감소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안구 건조로 인한 발생

눈에 건조함으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안구건조 증상도 눈떨림과 경련을 유발할 수 있는 주요 원인입니다. 특히 외부 상황의 건조와 내부 신체의 건조로 인해 안구건조 증상이 악화되면 경련이 계속될 수 있으므로 피로를 줄여주는 것과 동시에 안구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외부 상황을 관리해주는 것 과 동시에 충분히 물을 마셔서 체내가 건조하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안구 피로 축적을 피해주세요

 

3. 스트레스로 인한 발생

현대에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과다한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의 신체는 지나친 스트레스가 지속되는 경우에 다양한 신체 반응으로 경고 메시지를 주게 됩니다. 지나친 야근이나 정식적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신체 여러 부위에 경고반응이 올 수 있지만 특히 안구에도 양쪽 혹은 왼쪽 눈떨림 그리고 경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4. 마그네슘 칼슘 부족으로 인한 발생

눈떨림 현상으로 고민하고 있을 때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바로 마그네슘 부족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는 우리 체내에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성분이 부족할 경우에 근육 조절이상으로 인한 눈떨림이나 경련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칼슘의 경우 체내에서 마그네슘의 작용을 도와주는 영양소로 이러한 칼슘이 부족할 경우에도 해당 증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충분한 영양 섭취가 중요

 

5. 알레르기로 인한 경우

눈에 관련된 알레르기 증상이 있을 경우에 눈경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레르기는 간지러운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해당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심하게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러한 행동은 우리 안구 속으로 각종 세균이나 먼지 그리고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로인해 눈경련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6. 지나친 카페인 알콜 섭취

저는 평소에 아침잠을 깨기 위해 아메리카노로 하루를 시작하는데요. 보통 요즘의 직장인들이 다 이러한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왼쪽 눈떨림 혹은 양쪽 눈 경련이 있다면 카페인이나 알콜의 섭취를 줄여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음주 카페인섭취 금지

 

7. 안면경련 혹은 안면마비

눈떨림 증상이 잠깐이 아니라 계속해서 진행되게 된다면 이는 우리 체내에서 주는 질병으로 인한 메세지 일 수 있습니다. 특히 눈 경련과 동반해서 얼굴 다른 부위에 경련이 있거나 근육이 떨리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안면경련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면 경련 증상에는 스트레스가 상황을 악화시키는 한 요소이기 때문에 최대한 스트레스를 안받도록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를 그냥 지나친다면 안면마비 등의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니 계속해서 왼쪽 눈떨림 현상이 지속될 경우 꼭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8. 뇌졸증인 경우

뇌졸증 초기 증상에 눈떨림 증상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뇌의 혈관이 수축되거나 다른 요소들로 인해 혈류가 흐르기 어려울 정도의 상황이 되면 뇌출혈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때에 발생하는 증상이 바로 눈떨림 증상입니다. 그리고 행동 장애나 신체에 마비가 오는 느낌과 함께 어지럽거나 몸을 가누기 힘든 증상도 함께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진료 받으시러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료와 예방법

  

왼쪽 눈떨림 치료방법은?

왼쪽 눈떨림 그리고 오른쪽이나 양쪽 모두 눈 경련이 있을 때에 치료 및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우선 가장 먼저는 스트레스 받을 수 있는 상황을 피하거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마련하여 최대한 스트레스에서 피하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지나친 카페인의 섭취를 피해주시고 음주 또한 줄여주시면서 충분한 휴식해주시고 수면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몇일동안의 휴가를 내어 휴식을 취하는 것 보다도 업무하는 중간중간 쉬어주시거나 핸드폰 하는 시간을 줄여 경치를 바라보거나 눈을 감고 잠깐 쉬는 타임을 마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따듯한 손이나 수건으로 눈 부위를 충분히 마사지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주변 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습도를 조절해주시면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계속해서 눈이 건조하시다면 인공눈물등의 제품을 눈에 사용해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양한 영양 성분을 골고루 섭취해주시면서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음식을 일일이 챙겨서 드셔주시는 것이 어렵다면 영양제로 칼슘과 함께 챙겨서 복용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 떨림, 눈 경련 치료 및 예방법 

스트레스 최소화하기 눈 부위 마사지하기
카페인, 알콜 섭취 줄이기 수분섭취, 습도조절과 인공눈물액 사용
충분한 휴식과 수면 취하기 마그네슘, 칼슘 섭취하기

 

그리고 계속해서 눈의 경련 증상이 있고 안면 다른 부위의 경련이나 마비가 느껴지신다면 바로 병원을 가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눈을 비롯해 다른 부위 근육까지 제어가 안되는 안면마비와 같은 심각한 질환의 경우 치료 받을 수 있는 골든타임이 매우 짧은 시간 주어짐으로 바로 진료 받으시고 치료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에서 주는 건강이상의 신호와 메시지를 꼭 다시 확인하시고 작은 것부터 꼭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하세요. 해당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건강챙기기] - 마그네슘 많은 음식 추천 (눈떨림, 팔 다리저림, 불면 해방)

 

마그네슘 많은 음식 추천 (눈떨림, 팔 다리저림, 불면 해방)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알려드립니다. 근육통과 근육 및 신체 부위 경련, 팔다리 저림, 편두통, 불면증 그리고 우울증 등 다양한 마그네슘 결핍 증상을 확인하시고 마그네슘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