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본문

건강챙기기

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peperomi 2021. 2. 5. 22:02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견과류 좋아하시나요? 저는 최근 피부에 견과류 섭취가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루에 꼭 일정량의 견과류를 챙겨 먹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제가 견과류를 고르는 포인트 중 하나는 브라질너트가 들어있는가 아닌가 인데요. 이는 브라질 너트가 견과류 중에서도 가장 막강한 효과를 지닌 견과류의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브라질너트에는 면역이나 종양 저하의 효능을 지닌 셀레늄이 풍성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고자 합니다.

 

 

브라질너트란?

브라질너트는 아마존에서 자라나는 브라질너트 나무에서 생성되는 열매인데요, 크고 딱딱한 껍질 안에 들어가 있는 견과류로 원주민의 식량으로 쓰이던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브라질너트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영양소가 알려지고 나서 전 세계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드시고 계시는 견과류가 되었습니다. 사실 브라질너트의 맛은 무 맛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고소한 맛 없이 씹는 식감만 느껴집니다. 하지만 브라질너트가 가지고 있는 영양은 여타 다른 견과류에 비해 훨씬 더 많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의 왕이라 할 정도로 많은 양의 셀레늄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건강한 지방과 항산화 성분 그리고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성인병 예방 효과

브라질너트 효능으로 우선 가장 먼저 성인병 예방의 효능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에는 다량의 식이섬유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들어 있어 우리의 몸에서 혈액 순환을 도와주며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2. 노화 방지와 피부건강 효과

또한 브라질너트에는 피부건강에 좋은 비타민E가 많이 함유 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피부 탄력 개선이나 기미 주근깨 옅어지게 하는 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황산화성분을 지니고 있어 우리 몸안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셀레늄의 왕이라 불리는 브라질너트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효과를 더합니다.

 

 

3. 다이어트 효과

브라질너트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이는 브라질너트에 들어있는 풍성한 식이섬유의 효과로 변비 예방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브라질너트 안에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대사가 원활하게 도와주어 여성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견과류입니다.

 

4. 면역력 증진 효과

브라질너트는 또한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브라질너트의 셀레늄이 유해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할 건강한 세포를 많이 생성하여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주고, 신체 내 대사활동을 원활히 돕기 때문입니다. 또한 브라질너트에 들어있는 오메가3 성분도 면역력 생성과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5. 전립선 건강 개선 효과

브라질너트 효능 중 하나는 바로 남성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과 셀레늄이 남성의 전립선 부위 건강 개선과 강화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립선 이상이나 전립선 암으로 치료받고 계신 분들에게 브라질너트를 추천해드립니다.

 

 

6. 항암 효과

브라질너트 효능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항암에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역시 브라질너트의 주성분인 셀레늄이 암세포가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세포 증가를 저해하고 신체 내 종양 생성도 막아주는 효과를 합니다. 따라서 브라질너트는 간암이나 대장암 등 여러 암으로 치료 중이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건강 간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7. 심장병 예방

브라질너트에는 유해한 오메가6 지방산을 없애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바로 팔미톨레산과 올레산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유해성분을 제거함으로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브라질너트 효능으로 심장병 예방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그 안에 많은 함유량의 지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브라질너트 오일로도 많이 활용하는데요. 이러한 오일은 주로 마사지 오일이나 식용 오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성인병 예방 효과 노화방지와 피부건강 효과
다이어트 효과 면역력 증진 효과
전립선 건강개선 효과 항암 효과
심장병 예방   

 

브라질너트 부작용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과 성분을 지닌 브라질너트도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너트의 부작용은 과다하게 먹었을 때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다하게 브라질너트를 섭취하게 되면 너무 지나치게 많은 양의 셀레늄이 신체에 흡수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복통이나 구토와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손톱이 부러지거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브라질너트 섭취 시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인 최대 5알 이하를 지켜서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높은 셀레늄 함유량으로 가장 뛰어난 브라질너트를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해주심으로 다양한 건강 증진 효과를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