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폴리코사놀 효능 혈관청소 쿠바산만 인정 본문

건강챙기기

폴리코사놀 효능 혈관청소 쿠바산만 인정

peperomi 2021. 2. 23. 06:00
반응형
혈관청소에 폴리코사놀! 좋은콜레스테롤(HDL) 증진과 나쁜콜레스테롤(LDL) 저하
혈관 및 혈압 개선과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오늘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혈관 건강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한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체내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성분이 많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콜레스테롤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의 섭취를 통해 생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음식을 통해 흡수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는 좋은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폴리코사놀을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폴리코사놀 효능은 무엇인가요?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쿠바에서 재배되는 사탕수수의 잎, 줄기의 겉면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이러한 폴리코사놀이 처음 밝혀지게 된 계기는 쿠바에서 혈관 이상으로 인한 많은 사망률이 있을 때에 정부에서 국민들 중 혈관 질환을 가진 노인분들에게 사탕수수의 폴리코사놀을 제공함으로써 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노인들의 건강이 좋아지자 쿠바정부는 이러한 사탕수수의 폴리코사놀 성분을 연구해 폴리코사놀 효능을 밝혀내게 되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1. 좋은 HDL콜레스테롤 수치 향상

폴리코사놀에서 가장 중요한 작용은 바로 섭취 시에 체내에 혈액에 이러한 몸에 좋은 효과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HDL 콜레스테롤은 체내에서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 작용에 저해작용을 하며 혈액 내에 이러한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옮겨 배출시키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혈액 내에 축적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작용을 진행합니다.

 

https://pixabay.com/

 

2. 혈관 건강 개선

이러한 폴리코사놀 효능은 혈관 건강 개선에 좋은 작용을 하여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방지하며 혈류 흐름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혈관 이상으로 인한 크고 작은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혈관이 좁아지는 증상으로 인한 부종이나 피로의 완화에도 도움이 되며 이러한 현상이 악화되어서 유발되는 뇌졸증 그리고 심근경색과 같은 질병에도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폴리코사놀 효능으로 말미암아 체내 베타아밀로이드 성분도 배출됨으로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 증상의 예방에도 큰 작용을 합니다.

 

3. 혈전 제거

폴리코사놀 섭취로 인해 수치가 증가한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혈관 속에서 혈액과 지방이 합쳐져서 응고되어 있는 혈전의 청소에도 유용한 기능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혈관 내 혈전의 청소로 인해 폴리코사놀은 체내에 혈전이 혈관을 막아 혈류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 동맥경화나 고혈압 증상도 예방 가능합니다.

 

https://pixabay.com/

 

4. 혈압 개선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이 계속해서 축적되고 혈전이 생기게 되면 혈압이 상승하는 고혈압 증상이 유발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에도 콜레스테롤은 혈관 너비를 넓히고 혈류가 잘 흐르도록 도와줌으로 혈압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https://pixabay.com/

 

폴리코사놀 왜 쿠바산이 좋은가요?

상단에서 언급했듯이 쿠바에서 사탕수수의 폴리코사놀 성분이 연구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 때문에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추천되는 것은 아닙니다.

 

폴리코사놀은 우선 쿠바산에서 재배한 사탕수수의 성분만이 현재 혈관에 효과가 있다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해 인정된 상황입니다. 이는 폴리코사놀이 복합성분이라는 점에서 여러 성분의 배합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는 옥타코사놀과 트리아콘타놀 그리고 헥사코사놀 등 총 8개 알코올 배합으로 구성되어있고 그 함량도 90퍼센트를 넘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유일하게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이나 혈관 건강 개선에 효과를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https://pixabay.com/

 

폴리코사놀 권장 복용량은?

체내에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게 측정된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과 병행하여 폴리코사놀을 섭취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폴리코사놀의 권장 복용량은 쿠바산의 경우 하루 20mg을 권장드리는데, 이것이 최대 복용량이며 이 이상으로 드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https://pixabay.com/

 

중성지방이 높은 경우에도 좋은가요?

폴리코사놀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그러나 간혹 중성지방의 수치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지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중성지방의 경우에는 오메가3를 섭취해 주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중성지방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은 경우는 폴리코사놀도 병행하여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폴리코사놀 주의사항

특별히 기존에 심혈관 증상으로 치료 중이신 분들과 혈액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 전 다니시는 병원에 상담을 받으신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출산을 앞둔 임산부 여성이나 수유 중이신 분들도 섭취를 피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을 통해 보다 더 건강한 날들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중성지방 저하에 효과가 좋은 오메가3 효과에 대해 알아보시고 싶으신 분은 하단의 오메가3 효과를 보시고 참고해서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