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타이레놀 복용량 하루에 어느정도 본문

건강챙기기

타이레놀 복용량 하루에 어느정도

peperomi 2021. 1. 22. 23:48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시중 판매하는 약 중에서 가장 자주, 많이 드시는 약은 어떤 것일까요? 저는 소화제와 두통약, 타이레놀을 가장 많이 그리고 자주 먹고 있습니다. 체기가 있을 때 항상 두통이 같이 와서 소화제와 두통약을 즐겨 먹는데요,

 

가끔 기존 복용량보다 적은량을 먹을 때에 쉽게 두통이 가라앉지 않거나 시간이 더 걸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 타이레놀 복용량이 정확히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얼마큼의 공백 시간 이후 다시 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타이레놀의 종류와 복용량, 주의사항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두통약하면 타이레놀

일단 타이레놀은 주성분으로 아세트아미노펜을 가지고 있는 진통제입니다. 타이레놀은 기본적으로 두통과 해열 증상의 완화에 많이 사용하고요,,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통으로 인한 통증에도 복용합니다. 또한 기침감기나 몸살 등의 증상시에도 복용하여 증상 완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경우 공복에 복용이 가능해서 편리하고 그만큼 위장에 부담이 없고 위장장애나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위험이 적다고 알려져 있기에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타이레놀 종류

타이레놀에는 다양한 이름이 있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타이레놀의 경우 타이레놀 500,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여성의 생리통 증상 완화에 추천하는 우먼스 타이레놀, 감기증상에 추천하는 타이레놀 콜드에스, 마지막으로 어린이 복용시 추천드리는 어린이용 타이레놀이 있습니다.

 

 

타이레놀 복용량

타이레놀500

우선 타이레놀500은 이름처럼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500mg 들어있습니다. 타이레놀500은 하루에 복용할 수 있는 1회에 1~2정씩 최고 개수가 8정입니다8 정입니다.

 

타이레놀500은 위장장애 부담도 적고 공복 복용이 가능하며 타이레놀의 주성분은 식약처에서 임산부나 수유부에게도 안전하다고 권장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복용량을 지켜 안전하게 복용해 주시길 추천드립니다. 특별히 타이레놀500 복용 시의 주의사항으로는 과다복용하실 경우 간에 부담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특히 음주 후 두통이 있는 경우 복용하시는 것은 권해드리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여 주세요.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은 처음 들으시기에 다소 이름이 어려워 보이시지만 타이레놀 노란색이라고 말씀드리면 기억이 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은 알약 성분이 이중구조로 되어 있어 성분이 체내에 서서히 방출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의 경우 약효가 체내에 지속되는 시간이 두배입니다.

 

이러한 특이점 때문에 타이레놀 이알은 타이레놀500과 비교해 보았을 때에 아세트아미노펜 함유량이 다릅니다. 타이레놀 이알에는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650mg으로 타이레놀 500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타이레놀 이알의 타이레놀 복용량8시간에 2정씩 복용을 추천드립니다. , 24시간 동안 총 6정이 최대의 복용량이고 그 이상을 초과해서 복용하지 않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언제 어떤 타이레놀을 먹을까

타이레놀 500은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이알에 비해 적은 대신 더 빠르게 약물이 체내에 흡수되어 빠른 속도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이나 통증이 있을 때에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은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더 많이 함유된 대신 천천히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근육통과 같은 오래 유지되는 통증에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8시간 간격으로 드시길 권합니다.

 

 

타이레놀 주의사항

타이레놀 복용 시의 주의사항은 위에 언급된 대로 정해진 복용량 이상을 추가해서 복용하시는 것을 금합니다. 또한 장기 복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성인은 10일 이상 지속적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소아의 경우에는 그 절반인 5일 이상 복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용하신 후에도 계속 두통이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 방문하셔서 의료진의 처방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소화성궤양이나 심한 간장애를 겪고 계신 분들이나 소염진통제에 천식 반응이 있으신 분들 복용은 의료진의 상담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타이레놀 복용량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타이레놀500과 타이레놀 이알에 들어있는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의 함량 차이 때문에 두통이 있을 때 타이레놀 이알 복용 시엔 한알만으로도 통증 완화가 있었고 타이레놀500 복용 시엔 꼭 두 알을 먹어야 완화되는 효과가 있었구나 하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타이레놀 복용량을 알게 되었으니 이제 두통의 증상이나 강도, 지속시간에 따라 타이레놀 복용량을 살펴 복용해야겠습니다. 만성 두통이나 타이레놀이 필요한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