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산양유단백질 효능 엄마가 물어봐서 알아봤어요 본문

건강챙기기

산양유단백질 효능 엄마가 물어봐서 알아봤어요

peperomi 2021. 1. 24. 23: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얼마 전에 엄마에게 전화가 와서 산양유단백질을 주문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원래 부모님들이 저희보다 더 건강에 민감하시고 좋다는 제품을 먼저 아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다 더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인 것 같아요. 그래서 산양유단백질 효능과 섭취량 부작용 등을 먼저 알아보고 골라서 보내드리려고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하는 효도 심부름 더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같이 찾아볼까요?

 

 

산양유란?

산양유는 흰 염소인 산양의 젖을 부르는 명칭입니다. 산양유는 까마득할 정도로 오랜 시간 전부터 인간에게 좋은 영양을 공급해 주었습니다. 심지어 성경책 속에서도 언급될 정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양에서 짠 우유인 산양유는 좋은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과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들을 고루 갖추고 있어 근육 생성을 돕고 면역력 강화를 촉진하는 기능을 지닌 식품입니다.

 

산양유단백질 왜 이슈?

어머니에게 왜 산양유단백질을 찾는지 물어보니 하시는 말씀은 나이 있는 성인들의 건강식품으로 방송에서 추천하시는 것을 보았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산양유 단백질은 이처럼 최근 들어 고령의 연령층에게 좋은 단백질 섭취 식품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산양유단백질이 모유와 유사한 성분을 지니고 있어서 그리고 소화가 잘 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고령의 연령층의 부모님들은 단백질 섭취량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줄어드는 현상과 더불어 건강 문제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산양유단백질과 같은 단백질 식품들을 섭취해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산양유단백질 효능

1. 소화가 잘 됩니다.

산양유단백질 효능으로는 우선 소화 흡수에 용이하며 소화를 돕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산양유에는 소화흡수를 방해하는 알파 S1카페인이 7.1프로7.1 정도로 아주 적은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유의 1/14 정도 되는 분량입니다. 또한 소화흡수를 돕는 베타카제인 성분의 함량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산양유단백질은 섭취 시 체내에 소화흡수에 방해가 적어 소화가 잘 이루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유 섭취가 어려운 어린이에게도 소화에 어려움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위장 질환으로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2. 면역력을 높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근육량이 줄어드는 것은 신체 내 체온과 큰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량 저하와 체온 저하가 함께 이루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특히 여름이나 겨울처럼 온도 변화가 극단적인 계절에 더 면역력 저하가 일어나는 현상을 보입니다. 산양유단백질은 세포 손상을 치료하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글루타티온 수치를 높이는 기능을 하는데요, 이는 면역력 증강에 좋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산양유단백질에는 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근육 형성을 돕고 활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혈당 수치를 낮춥니다.

산양유단백질 효능으로 혈당 수치를 저하시키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너무 많은 콜레스테롤이, 게다가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기타 여러 질병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산양유단백질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어 혈당 수치도 낮추며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엔 비만 쥐를 대상으로 산양유 섭취와 일반 우유 섭취를 진행하며 살펴보았는데요. 산양유단백질을 섭취한 쥐의 그룹이 혈당 감소와 혈중 인슐린 수치 감소의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4. 뼈와 근육 발달에 좋습니다.

요즘엔 보통 30세 이상부터 근육이 감소하는 증상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는 나이 들 수록 그 비율이 커져서 60세 이상은 30프로, 그리고 80세 이상은 근감소가 50프로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령의 연령층은 가지고 있는 근육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점에서 산양유단백질이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산양유단백질 효능으로 근육과 뼈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산양유단백질에 포함된 비타민과 무기질이 골밀도에 도움을 주며 산양유 단백질에는 좋은 단백질 성분과 함께 탄수화물과 칼슘 그리고 철 비타민D와 지방까지 함유되어 있어 뼈와 혈액, 근육 발달까지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산양유단백질 섭취 연구에 따르면 산양유를 섭취한 쥐 그룹에서 요추 골밀도와 대토골 골질이 증가한 결과가 있었습니다.

 

5. 중쇄지방산 함유로 비만 예방

산양유단백질의 효능으로 또한 비만 예방과 체지방 축적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산양유단백질에 함유된 중쇄지방산 때문인데요. 중쇄지방산은 지방으로 남지 않고 에너지로 전환되는 효율이 높은 지방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중쇄지방산은 체지방 축적을 막을 수 있고 체내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중쇄지방산이 함유된 우유의 22배 이상 함유된 산양유단백질은 비만과 혈관 질병 그리고 체지방 축적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6. 노화를 방지합니다

마지막으로 산양유단백질의 효능으로는 노화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산양유단백질에 함유된 뉴클레오타이드 성분 때문인데요. 근육 형성을 돕고 활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이 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은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노화세포에서는 뉴클레오타이드 생성이 저조한데 비해 젊은 세포에서는 뉴클레오타이스 생성이 활발했으며 이 생성을 막자 노화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산양유단백질 효능 
소화가 잘됩니다 
면역력을 높입니다
혈당 수치 낮춥니다
뼈와 근육발달에 효과가 있습니다
중쇄지방산 함유로 비만예방합니다
노화를 방지합니다

 

산양유단백질 섭취량은?

산양유단백질의 하루 섭취량은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확인한 바 성인 기준으로 남성은 약 70g이고 여성은 55g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권장량 내에서 섭취하시는 걸 권해드리니 해당 제품 내 기재된 권장량 혹은 추천 섭취량을 꼭 확인해주시고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산양유단백질 부작용

산양유단백질의 경우 과다 복용 시 단백질 대사에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에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어머니의 부탁인 산양유단백질 구입 이전에 산양유단백질의 효능과 섭취량, 부작용에 대해 먼저 확인해 보았습니다. 처음에 산양유단백질을 구입해달라는 요청에는 평소 단백질 섭취가 충분한데 굳이 산양유단백질을 챙겨 먹어야 할까라는 의문이 있었는데 확인해보니 점점 나이가 들어가며 근육 감소의 증상을 신체적으로 느끼는 부모님 본인의 입장에서는 산양유단백질이 더 와 닿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오래 건강하셔서 함께 즐겁게 여행 다니기 위해 빨리 효도 심부름을 마쳐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산양유단백질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