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아이폰 예약문자 전송 방법 2021 (통신사별 발송 방법) 본문

똑똑한IT

아이폰 예약문자 전송 방법 2021 (통신사별 발송 방법)

peperomi 2021. 3. 16. 22:15
반응형

아이폰은 사용하시는 분들의 취향이 대부분 확고합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미니멀하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아이폰의 높은 보안성 때문에 사용하신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폰은 보안에 강하며 어느부분에서는 폐쇄적으로 보여질 수도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아이폰에서는 안드로이드에서 가능한 것들이 안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이 중 하나는 바로 아이폰 예약문자 발송입니다.

 

썸네일이미지

 

생활하다보면 다양한 이유로 중요한 약속을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저는 이러한 저의 건망증을 잘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꼭 나에게 해당 일을 하라고 말해달라고 주변에 이야기 하는데요. 문자 또한 그렇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해당 문자를 보내야 하는데 이것 저것 진행하다 깜박해서 잊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이러한 점 때문에 아이폰 예약문자를 보내려 했는데, 아이폰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어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이미지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

그렇다면 과연 아이폰에서도 예약문자 전송 기능이 가능할까요? 대답은 "일부 통신사에서만 가능합니다."입니다. 아이폰 예약문자는 해당 기능이 노출되어 있지 않지만 간단하게 확인 후 일부 통신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 통신사 아이폰 예약문자 발송

1. SK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설정 - 셀룰러 서비스를 들어가 주세요.

 

아이폰 바탕화면 설정 페이지

 

2. 셀룰러 서비스에서 SIM 응용프로그램에 들어가 문자 부가 서비스를 들어갑니다.

 

3. 까만 화면에 문자 예약 전송 글씨가 보이면 승인을 눌러줍니다.

 

4. 발송 시간을 입력해주신 후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5. 메시지를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문자예약 승인을 눌러줍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발송시간을 입력하실 때의 기준이 현재 시간으로 부터 어느정도의 시간이 흘렀는지를 측정해서 보내셔야 합니다.

 

따라서 예약문자 발송을 1일 뒤 1시간 30분 이후 전송할 예정이라면 시간 입력시에 01(1일), 01(1시간 이후), 30(30분 이후)라는 의미로 010130이라는 숫자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점이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니 참고해주세요.

 

KT 통신사 아이폰 예약문자 발송 

1. KT 홈페이지(www.kt.com/)에 들어갑니다. 예약문자 검색 해보니 해당 기능 검색이 누락됩니다.

케이티 홈페이지
케이티 예약문자 검색화면

 

2. 케이톡 서비스를 통해 해당 이용 내역 서비스가 종료되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2021년도 추가 내용)

케이톡 문의 내용

 

LG 통신사 아이폰 예약문자 발송

1. LG 유플러스 홈페이지(www.uplus.co.kr/home/Index.hpi)에 들어갑니다. 

 

엘지 유플러스 홈페이지
엘지유플러스 검색화면

 

2. 부가서비스 - 메시지 전송으로 들어가 해당 내역을 확인합니다.

 

엘지유플러스 메시지 전송화면

 

3. 이용 내용 서비스가 종료 되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2021년도 추가내용) 

 

챗봇 문의 내용

 

기존에는 부가서비스 안에서 메시지 전송화면에서 예약문자 발송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2021년 들어 확인해보니 KT 통신사와 LG 통신사의 예약 문자 보내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KT는 케이톡 서비스를 통해 문의드려보았고, LG는 챗봇서비스로 확인해보니 해당 서비스가 종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KT와 LG 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사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이미지

 

오늘은 아이폰 예약문자 발송 기능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편하게 사용 가능한 기능이지만 어쩐일인지 SK에서는 컴퓨터 화면과 같은 화면에서 문자 발송 UI 구현이 따로 없이 직접 계산해서 발송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KT와 LG 통신사에서는 해당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기능 뿐 아니라 문자보내기 기능 자체가 사라졌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예약문자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내용을 꼭 확인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똑똑한IT] -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지금도 가능할까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지금도 가능할까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더라고요. 예전 저의 기억으로는 스마트폰 보급 이전에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에 보내는 사람의 번호까지 직접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따라

appledoong.com

[똑똑한IT] -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전화 추적 차단 방법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전화 추적 차단 방법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가끔 이렇게 발신자 번호 없이 걸려온 전화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화가 걸려오는 순간 처음 들었던 생각은 요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