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아이폰 구독 취소 삭제 및 변경하는 방법은 본문

똑똑한IT

아이폰 구독 취소 삭제 및 변경하는 방법은

peperomi 2021. 3. 17. 21:45
반응형

스마트폰의 다양한 보급으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앱을 사용하여 편리한 생활을 하고 계십니다. 특히 저는 책을 읽어주는 윌라 어플을 잘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저보다 책을 많이 읽으시는 분이 밀리의 서재가 더 가독성이나 책 종류에 있어서 더 좋다고 추천을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윌라에서 밀리의 서재로 변경하려고 하니, 생각해보니 윌라를 구독해놓은 상태라 어떻게 아이폰 구독 취소나 삭제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또한 가끔 어플을 받으러 아이폰 구독 신청을 위해 앱스토어에 들어가보면 해당 앱 리뷰에 용량 문제로 삭제를 해달라, 혹은 결제를 취소해달라는 리뷰가 달려 있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뷰는 최근에도 종종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삭제를 해달라는 리뷰를 달아도 결제 취소나 삭제 처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구독 해놓은 어플을 구독 삭제나 취소하기 위헤서는 내 핸드폰 설정화면 중 내 계정 메뉴에서 해당사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이미지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은?

1. 아이폰 구독 취소를 위해 바탕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설정에 보면 상단에 내 계정이 보입니다.

 

아이폰 설정화면

 

2. 나의 계정을 클릭하면 보이는 구독 버튼을 클릭하면 구독중인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구독 화면

 

3. 아이폰 구독 삭제를 원하는 앱을 클릭하고 하단의 구독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구독 삭제 화면

 

이렇게 구독 취소 버튼 하단에는 구독 취소했을 경우 언제까지 계속 이용할 수 있는지 정확한 날짜가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날짜를 확인하여 취소 전 이용 가능한 시간까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통 한달 무료 이용으로 사용하는 앱의 경우에는 한달이 만료되기 전에 구독 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추가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한달 무료사용 이후 아이폰 구독 취소를 제때 하실 수 있도록 메모장이나 스케쥴에 해당 일정을 기입해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이미지

 

특히나 요즘엔 유튜브 프리미엄 한달 무료사용, 웨이브 한달 무료 사용 등 다양한 유용한 유료 앱들이 한달 무료사용이라는 이벤트를 가지고 와서 구독을 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러한 어플을 사용하다가 편리하면 실제 구독으로 이어질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달만 무료 사용하기만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오늘 말씀드린 아이폰 구독 해제 혹은 삭제하는 방법을 꼭 기억하셔서 기간을 놓쳐 부득이하게 결제하는 일이 없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구독하는 컨텐츠를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경로를 통해 들어가셔서 아이폰 구독 리스트 확인을 해주시고, 편집 및 삭제 등의 관리가 가능하니 확인해주세요.

 

보다 더 현명한 당신의 IT 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똑똑한IT] - 웨이브 한달무료 신청 방법 (Feat. 100원 실화?)

 

웨이브 한달무료 신청 방법 (Feat. 100원 실화?)

코로나19가 가져온 우리나라 내의 특이사항으로 다양한 방송과 영화,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의 유행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집 밖의 외출에 제한이 생

appledoong.com

[똑똑한IT] - 속도위반 조회 바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속도위반 조회 바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얼마전 볼일이 있어 운전을 하다가 과속카메라를 애매한 속도로 지나쳤던 경험이 있습니다. 보통은 이러한 경우 이정도면 괜찮아 하고 넘어가곤 했었는데요. 이번엔 반짝하는 플래시를 본 것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