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전화 추적 차단 방법 본문

똑똑한IT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전화 추적 차단 방법

peperomi 2021. 3. 16. 00:30
반응형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가끔 이렇게 발신자 번호 없이 걸려온 전화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화가 걸려오는 순간 처음 들었던 생각은 요즘같은 때에도 이런 발신자 번호 없는 전화가 걸려올 수 있나? 라는 의문이었습니다.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전화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전화가 어디에서 왔는지 그 출처를 추적하고 찾아볼 수 있을까요? 또한 이러한 전화가 왔을때 간편하게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전화하기

언젠가 발신번호가 없는 전화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번호를 보는 순간, 이건 무슨 전화지? 광고인가? 아니면 장난전화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이렇게 발신번호 없이 전화를 거는 것이 2021년 지금도 가능한가? 라는 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확인해보니 이러한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으로 전화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간단했습니다. 이는 *23#을 앞에 붙이고 전화번호를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해당 번호로 전화가 가되 발신 표시는 없이 전화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기종과 상관없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표시제한을 사용한다면 내 정보를 노출하지 않는 선에서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본인 정보 비공개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화, 통화 이미지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추적이 가능?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걸더라도 상대방이 신청한다면 언제든 표시된 발신번호 제한 전화번호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는 해당 기능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을 수도 있는 상황에 대비하여 이러한 피해사실이 증명된다면 사용하시는 통신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발신제한 번호를 강제로 표시해주는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피해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는 녹음 자료나 전화 기록, 문자 내역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경찰서에 신고 접수한 증명서류를 함께 제출하시면 강제 표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추적방법의 경우 피해사실 증명이나 신고 서류 제출등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더 피해자를 보호할 수 있는 손쉬운 절차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통화 이미지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차단방법

그렇다면 이렇게 발신자 정보 없이 걸려오는 전화를 바로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각자 가입한 통신사에서 익명으로 걸려온 전화에 대해 차단을 진행해주는 서비스가 기본 무료로 제공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 스마트폰에서 설정 변경으로 차단을 걸어두실 수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선 안드로이드에서 익명 통화 수신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차단하기

1. 안드로이드 전화화면으로 들어가면 검색 아이콘 옆에 메뉴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 수신차단 설정안내

 

2. 통화설정에 수신차단 항목을 눌러주시면 알수 없는 번호나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차단 기능을 켜주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익명전화 수신차단 안내

 

아이폰에서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차단하기

1.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설정에 전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익명전화 수신차단 안내 화면

 

2. 전화 화면에서 하단의 차단된 연락처를 누르면 알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익명전화 수신차단 안내 화면

 

이처럼 간단하게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 전화에 대한 차단을 진행해주실 수 있습니다. 평상시 이러한 전화로 어려움을 겪고 계셨던 분들은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불편 없이 사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생활 속 편리한 각종 IT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하단의 더 좋은 정보 참고하시고 오늘도 똑똑한 IT 생활 하세요. 감사합니다.

 

 

 

[똑똑한IT] -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지금도 가능할까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지금도 가능할까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더라고요. 예전 저의 기억으로는 스마트폰 보급 이전에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에 보내는 사람의 번호까지 직접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따라

appledoong.com

[똑똑한IT] - 속도위반 조회 바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속도위반 조회 바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얼마전 볼일이 있어 운전을 하다가 과속카메라를 애매한 속도로 지나쳤던 경험이 있습니다. 보통은 이러한 경우 이정도면 괜찮아 하고 넘어가곤 했었는데요. 이번엔 반짝하는 플래시를 본 것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