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속도위반 조회 바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본문

똑똑한IT

속도위반 조회 바로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peperomi 2021. 3. 13. 04:00
반응형

얼마전 볼일이 있어 운전을 하다가 과속카메라를 애매한 속도로 지나쳤던 경험이 있습니다. 보통은 이러한 경우 이정도면 괜찮아 하고 넘어가곤 했었는데요. 이번엔 반짝하는 플래시를 본 것 같아 업무를 다 보고 나서도 너무 찝찝한 기분을 떨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속도위반 조회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사실 그날 당일 확인이 가능할 거라는 기대 없이 검색했었는데요. 확인해보니 실시간으로 바로 속도위반 조회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썸네일이미지

 

속도위반 조회 방법

1.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www.efine.go.kr)에서 속도위반 조회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

 

2. 해당 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교통범칙금·과태료 메뉴 - 미납내역 조회 메뉴 - 최근조회단속내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

 

3. 해당 메뉴를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디지털 원패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공인인증서 로그인

 

4. 바로 본인의 속도위반 조회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속도위반 조회내역

 

3분 만에 본인의 속도위반 조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저는 확인 결과 다행히 아무런 내역이 뜨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앞으로는 초행길을 갈 때에 속도에 유의해서 다녀보리라는 다짐을 해봅니다. 

 

사실 이게 보통 항상 다니던 익숙한 길이라 속도 조절을 하며 운전을 하는데 초행길의 경우 당황해서인지 네비게이션으로 길을 확인하느라 속도 체크를 놓치는 경우가 간혹 있더라고요. 운전은 항상 조심히 해야겠습니다,

 

자동차, 신호등 이미지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서는 무인단속내역 외에도 과태로 미납 내역과 미납 범칙금 확인이 가능하니 로그인 하시고 해당 사항까지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한 무인단속내역은 속도 위반을 했거나 신호를 어겼을 경우에 해당하며 그 외에도 무인단속장비나 카메라 등에 촬영된 자료라고 합니다. 해당 내역에는 기간 외 납부시에 가산금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납부 기간 내에 납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컴퓨터 이미지

 

또한 범칙금은 벌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벌금은 총 40점을 넘어가게 되면 면허정지를 받게되므로 벌금이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은 해당 사항에 들어가지 않도록 평소 운전시 주의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러한 벌금은 마지막 위반했던 날로부터 1년이 지나는 기간동안 추가 벌금을 받은 내역이 없다면 기존 벌점이 소멸된다고 하니 꼭 평소 운전시 신호나 속도위반과 범칙금이 있는 내역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안전 운전, 그리고 방어운전을 하는 것입니다. 평소 안전한 운전 습관을 키우셔서 해당 속도위반 내역을 조회하시는 경우가 없기를 바랍니다. 다음번에도 더 똑똑한 생활 속 IT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똑똑한IT] - 네이버페이 현금화 인출해서 사용하세요

 

네이버페이 현금화 인출해서 사용하세요

네이버페이 현금화 하는 방법, 네이버페이 포인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을 네이버페이로 전환하여 현금으로 인출해서 사용하세요. 간편하게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안녕하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