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바나나잎 효능 아시나요? 본문

건강챙기기

바나나잎 효능 아시나요?

peperomi 2021. 1. 16. 09: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즐겨 드시는 과일 중 하나가 바로 바나나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바나나가 우리가 보통 먹는 맛있는 열매 부분이 아니라 잎사귀에도 많은 영양과 효능이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바나나 잎 추출물은 이미 약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우리가 그냥 지나쳤던 바나나잎 효능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전 특히 제가 유독 관심 있어하는 특정 부분에 바나나 잎 효능이 있다는 점을 알고 흥미롭게 보고 있답니다. 저와 함께 오늘 포스팅에서 바나나잎의 다양한 성분과 특별함에 대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바나나잎 성분 

바나나잎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우선 혈당 조절에 효과가 좋은 콜로소린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콜로소린산을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낮춰서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다음으로 바나나잎 성분으로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좋은 성분으로 유명한 성분으로서 남성분들의 성욕 증진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특히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남성분들의 성욕을 촉진시켜주어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바나나잎에는 식이섬유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 장 내에 유익균이 더 많아지게 돕고 변비에도 도움되며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내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대장암 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나나잎에는 알라토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의 각질 제거를 돕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며 부드럽게 관리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 잎에는 탄닌, 칼슘, 칼륨, 마그네슘콜레스테롤 저하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이나 담즙산을 흡착시켜서 대소변으로 활발히 배설되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잎 함유 성분 
콜로소린산 성분 (혈당조절에 도움)
파이토케미컬 성분 (전립선 비대증에 도움)
식이섬유 (장건강에 도움)
알라토닌 성분 (피부 각질 및 건강에 도움)
탄닌, 칼슘, 칼륨, 마그네슘 (콜레스테롤 저하)

 

 

바나나잎 효능

바나나잎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첫 번째로는 혈당조절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위의 바나나 잎 성분 중 콜로소린산 성분이 바나나 잎에는 높은 확률로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콜로소린산 성분은 혈당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인슐린을 대체함으로 당뇨를 예방하며 혈당 조절을 돕고 비만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 한 연구에 의하면 바나나잎 추출물을 당뇨병 환자들에게 2주 정도 섭취하도록 했더니 2주 후에 혈당 수치가 30프로 감소했다는 결과가 달성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콜로소린산 성분은 혈당 조절뿐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생성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관상동맥질환, 그리고 각종 만성질환에도 완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잎의 두 번째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위에서 말했던 알라토인 성분으로 인해 바나나 잎은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 주며 각질도 제거되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 알라토인 성분은 상처 치유나 감염을 막아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나나 잎이 많이 재배되는 지역 원주민들은 상처 난 부위에 바나나 잎을 이용해 치료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나나잎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효과가 있으며,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바나나잎 효능으로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만에도 추천드리는데요, 바나나잎은 우리 몸은 체내에서 배출되지 못한 노폐물과 독소를 피하지방으로 보내 군살이 빠지도록 만드는 데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아침 바나나잎 차를 마셔주는 다이어트는 이러한 몸속 노폐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자연스레 체중감량을 도와주며 변비가 없어지고 호르몬 균형도 해소되어 피부결도 매끄러워지고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잎 효능 
혈당조절, 당뇨예방, 비만증상 완화시킴
피부 각질 저거, 피부 부드럽고 촉촉하게 피부건강 도움 
상처치유, 상처 감염 방지
변비에 효과, 장건강 도움, 대장암 예방
노폐물, 독소 제거에 도움 다이어트 도움

 

 

바나나잎 부작용

이러한 바나나잎의 섭취에도 주의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는 복용량입니다. 바나나잎에 큰 부작용은 없지만 하루 권장량인 50~100㎎을 초과하면 신체에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적정량을 복용하도록 주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바나나잎 섭취방법

바나나잎 효능을 살펴보시며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갖는 분들도 많습니다. 보통 바나잎은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보관도 간편하며 물에 타서 차로 드시는 방법, 두유나 우유등을 섞어서 식사대용으로 드시는 방법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바나나잎 효능을 알고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셔서 건강관리를 하시길 바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식단이나 영양제, 좋은 음식등을 챙겨 드시는 것입니다. 본인 몸 상태를 잘 체크하셔서 꾸준히 섭취하시고 건강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