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깔라만시 효능 종합해서 알려드려요 본문

건강챙기기

깔라만시 효능 종합해서 알려드려요

peperomi 2021. 2. 11. 12: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깔라만시 좋아하시나요? 저희 집에서는 깔라만시를 섞어서 먹는 주류가 유행이라 의도치 않게 자주 부모님이 드시고 계신 음식입니다. 깔라만시를 드시면서 아버지 안색이 제 눈에는 조금 밝아진 것 같아서 혹시나 하고 깔라만시 효능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냥 섞어먹는 혹은 에이드로 만들어먹는 식재료 중 하나라고 생각했던 깔라만시가 생각보다 엄청난 비타민과 효능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오늘은 깔라만시 효능을 총 정리해서 종합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주의사항이 있으니 꼭 참고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깔라만시란?

깔라만시는 동남아에서 재배되는 과일로서 신의 열매라는 독특한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작은 크기의 탁구공만한 녹색 열매이지만 그 안에 있는 진한 노란색의 과육에는 엄청난 비타민C와 미네랄 성분 그리고 시네후린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깔라만시는 음식에 다양하게 쓰이며 특히 주스나 음료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진한 시트러스 향이 매력적인 레몬보다 엄청난 비타민을 지닌 깔라만시 효능에 대해서 지금부터 하나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1. 피부미용에 효과

신의 열매 혹은 신이 주신 선물이라 불리는 깔라만시에는 레몬의 30배에 달하는 비타민C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깔라만시는 섭취 시에 피부 속 멜라닌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주며 피부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며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깔라만시에는 비타민P인 헤스페리딘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서 콜라겐이 만들어지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자극으로 상한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며 자외선 손상이 있는 피부 회복에도 좋고, 멜라닌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에 도움

다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깔라만시는 체내 대사작용을 원활하게 할 뿐 아니라 혈액의 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이로써 깔라만시를 섭취하면 체내 세균 저항력과 면역력 증대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항균 뿐 아니라 항박테리아 작용으로 우리 몸을 다양한 질병에서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수시로 감기몸살에 걸리시는 분은 이러한 깔라만시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훨씬 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체중감량

또한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 함유량은 우리 신체 내에서 대사활동을 증가시켜 지방이 연소하는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이 때문에 체중감량 효과 또한 대표적인 깔라만시 효능입니다. 또한 해독작용으로 체내 불순물을 제거하며 깔라만시 내에 있는 시네후린 성분의 작용으로 지방의 축적을 억제합니다.

 

4.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

깔라만시 내에 함유된 칼륨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 나트륨 배출을 돕고, 헤스페리딘 성분은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며 혈관벽을 튼튼히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깔라만시의 섭취는 각종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5. 피로회복

비타민C 성분은 우리 몸에서 피로하게 만드는 주요 물질인 젖산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깔라만시에 포함되어 있는 구연산 성분으로 인해 신체의 피로 회복이나 기력 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는 콜라겐을 생성하여 신체 내에서 다양한 신체조직을 만들어냄으로 성장에도 도움이 되며 각종 질병에서 회복 중인 분들께도 도움이 됩니다.

 

6. 노화방지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우리 몸 안에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헤스테리딘 성분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7. 간 기능 개선

깔라만시는 숙취해소에도 좋은 효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깔라만시에 들어있는 노빌레틴 성분과 헤스페리딘 성분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체내에서 간세포의 활성화에 영향을 주어 간 기능이 개선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깔라만시는 간의 피로 해소에도 좋은 영향이 있으며 알코올 효소의 배출과 분해에도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로도 많이 섭취하고 계십니다.

 

8. 변비 개선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에도 좋은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깔라만시의 식이섬유로 인해 장 연동운동의 활성화가 일어나고 배변활동이 활발해져 변비의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9. 염증 치료에 도움

깔라만시는 과육이 아닌 껍질까지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껍질에 포함되어 있는 타닌 성분은 항염작용을 하여 위 안에서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해 깔라만시는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위염과 위궤양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10. 호흡기 건강 개선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의 공기 환경에도 깔라만시가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데요. 깔라만시에 포함된 구연산 성분은 목 안의 가래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깔라만시의 섭취는 호흡기 건강이나 목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 효능 10가지
피부 미용 효과  노화 방지 효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  간 기능 개선
체중 감량 효과 변비 개선 효과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 염증치료에 도움
피로 회복 효과 호흡기 건강 개선

 

깔라만시 섭취 주의사항

다양한 깔라만시 효능에도 불구하고 깔라만시 섭취 시에는 꼭 확인하셔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을 지닌 만큼 강한 산성 과일 열매인 깔라만시는 산도 2.4 정도의 강한 산성 성분입니다.

 

따라서 깔라만시를 그냥 섭취해주시는 것은 위장 건강에 큰 위험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위장질환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 깔라만시 원액과 물의 비율을 1대 9 정도의 양으로 희석해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깔라만시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우리 주위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깔라만시 효능과 주의사항을 정확히 확인하시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