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초유단백질 효능 중년에 먹어야 하는 이유 본문

건강챙기기

초유단백질 효능 중년에 먹어야 하는 이유

peperomi 2021. 2. 14. 23:47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2021년 새해도 벌써 한 달이 지나 이제 2월이네요. 하루하루 시간이 나이가 들수록 더 빨리 흐르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에 따라 점점 건강관리도 힘들어지는 나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세월을 이기는 것은 인간의 욕심이지만 그래도 더 건강한 하루를 살기 위해 오늘은 건강한 단백질 섭취에 좋은 초유단백질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초유단백질 효능은 면역력이 전무한 유아들에게도 좋지만 이제 중년의 나이로 올라가시는 분들에게 특별히 추천드리니 꼭 끝까지 확인해주세요.

 

 

초유란 무엇인가

초유는 사람 및 동물 중 포유동물이 아이를 출산 한 이후에 5일 안에 발생되는 우유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러한 초유는 모유와 비교할 때에 더 농축된 단백질과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아기를 출산했을 때에 꼭 먹이라고 말씀하시는 우유입니다.

 

초유의 성분

초유에는 우유에 비해 5배나 높은 양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초유는 풍부한 단백질과 함께 작은 양의 지방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 글로불린 성분과 락토페린 성분이 들어있어 외부에서 유입된 각종 유해 세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신생아가 꼭 먹어야 할 고단백 고면역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생아를 제외한 경우에도 면역력 저하로 힘들어하는 많은 성인, 노년층에게도 추천드리는 식품입니다.

 

젖소의 초유를 추천하는 이유!

사실 태아는 출산 한 이후에 엄마의 모유에서 생성되는 초유 성분으로 면역력을 갖추며 항체를 지니고 성장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람이 지닌 초유의 성분은 상용화하여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런데 젖소가 가지고 있는 초유의 성분은 사람의 성분과 비슷한 성분이기 때문에 초유의 섭취를 원하시는 분들께 소의 초유를 추천드립니다.

 

소가 가진 초유는 성분이 비슷해서 초유의 효능이 같을뿐더러 특히 그 안에 함유된 면역 글로불린 성분이 다른 동물들에 비해서 100배 이상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초유단백질 효능을 아시는 분들은 젖소의 초유를 찾아 섭취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이 먹으면 더 좋은 영양제?

초유단백질은 특히 장 건강에 좋은 기능을 하는 유산균과 병행하여 섭취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이는 유산균의 성분 또한 신체 내의 면역력 증진에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초유단백질에 함유된 락토페린 성분이 장 내 환경을 개선시켜 유해한 세균과 대장균을 막아줌으로 장 내에 유산균이 잘 기능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유산균 제품을 드실 때에 초유 단백질을 함께 공복에 섭취해주시는 것이 신체 내에 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초유단백질 효능

초유에는 다량의 건강한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 함유로 면역력 및 성장 그리고 장 건강이나 근육량 증진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 면역력 증진 및 개선

초유단백질 효능으로 가장 먼저 면역력 증진과 개선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초유 단백질 내에 함유된 면역 글로불린 성분 때문입니다. 면역 글로불린은 우리 몸속에서 면역 항체 기능을 하는 단백질로 면역력 증진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또한 초유 내 들어있는 락토페린 성분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체내 유해균들을 막아주어 독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항알레르기 및 항염 작용을 하는데에 좋습니다.

 

이 때문에 초유는 유아뿐 아니라 모든 성인을 대상으로 추천드리는데요. 특히 면역력 저하로 인한 인플루엔자 증상이나 대상포진, 폐렴 등의 질병들 그리고 더 심해질 경우 암이나 각종 심장 질환 등의 질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면역력 증진을 위해 초유 단백질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2. 장 건강 개선

위에서 말씀드렸듯 초유는 유산균과 함께 장 내 환경 개선 및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특히 초유단백질 효능으로 장 건강 개선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초유 내에 함유된 단백질 성분인 면역 글로불린으로 인해 장 건강에 유해한 대장균이나 로타바이러스의 항체를 생성시켜 유아의 설사 증상에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산균이 장 내에 잘 기능하도록 도와주어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초유에 들어있는 락토페린 성분은 대장균을 막아주어 장염이나 설사와 같은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3. 성장에 도움

초유에는 근육 생성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 근육과 뼈의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 때문에 초유의 섭취는 유아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초유단백질에 함유된 성장인자는 뼈와 연골 그리고 각종 체내의 장기의 생성 및 재생에 도움을 주어 건강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일반 우유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보다 체지방 증가량이 적고 체중에서 체지방량을 제외한 제지방량이 늘어나게 해주어 체중 감량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근육량 증진에 도움

나이가 들면서 체내의 근육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중년에 접어든 나이에서는 근감소증의 발병 확률도 높습니다. 이렇게 근육이 감소하고 성장호르몬이 감소하게 되면 노화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한 뼈를 감싸주는 근육의 감소로 인해 작은 넘어짐에도 뼈 골절 증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초유단백질 효능은 단백질 생성에 도움을 주어 근육량 증진과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반 성인이나 중년에 접어든 나이의 분들은 물론 운동선수들도 즐겨 먹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처럼 중년 나이대의 분들이나 이후의 노인 분들도 초유단백질 섭취를 하신다면 근육 증진에도 효과가 있으며 운동하시는 데에도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초유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의 재생이나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갱년기에 접한 여성분들께도 추천드리는 영양 식품입니다.

 

초유단백질 효능
면역력 증진 및 개선
장 건강 개선
성장에 도움 
근육량 증진에 도움 

 

초유단백질 부작용

이러한 초유단백질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유아나 영아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많이 저하된 상태이기 때문에 간혹 초유 섭취 시에 면역 글로불린 성분으로 인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 시 담당 의료진와 상담 후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초유단백질은 단백실 성분이 많기 때문에 과다하게 드시게 되면 단백질 함량이 높아져 소화 장애나 신장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 시에 꼭 하루 권장량인 20g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초유단백질은 우유 단백질이기 때문에 유당 불내증 증상이 있으시다면 섭취를 피해 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초유단백질 먹는 방법

이러한 초유단백질의 경우 영아의 경우는 파우더 형태의 제품으로 분유에 섞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의 경우는 요거트 제품에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인은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드시거나 물에 타서 먹는 방법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은 제품 고르기

초유단백질 효능이 알려지고 나서 많은 제품들이 나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좋은 제품을 고르는 방법은 우선 뉴질랜드나 북프랑스 제품인지를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자연적으로 방목된 소에서 추출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출산 이후에 하루 내 추출한 제품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초유단백질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유단백질은 물론 영아나 유아기 혹은 성장기의 어린이에게도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성장 호르몬 생성이 없고 근육의 감소가 시작되어 노화가 일어나는 중년에 들어선 나이의 성인 분들에게도 강력히 추천드리는 영양 제품입니다.

 

좋은 제품 고르시고 하루 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해주시며 근육과 신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