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 자궁건강 위해 챙겨주세요 본문

건강챙기기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 자궁건강 위해 챙겨주세요

peperomi 2021. 2. 17. 23:56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요즘 다양한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인해 생리 안 하는 증상으로 인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월경불순 증상은 호르몬 분비나 자궁건강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생활에서의 식습관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월경불순에 좋은 음식을 드셔주셔서 자궁 건강을 미리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생리 이상 증상으로 인해 걱정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음식은 자궁건강에 도움이 되며 몸에 쌓인 노폐물과 유해성분을 배출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음식과 철분 보충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는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따듯한 음식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1. 콩류

첫번째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은 바로 콩입니다. 콩에는 여성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호르몬 이상으로 월경이상이 생기는 경우에 가장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또한 생리 중인 여성에게도 추천드리는데요.

 

이는 콩에 다량의 철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월경 중에 과다한 피의 양이 여성의 몸에서 배출되기 때문에 철분을 보충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식단에 콩을 첨가하여 식사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콩은 다양한 영양성분과 비타민, 그리고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궁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콩을 식단에 넣는 것은 한정적인 형태의 음식만 가능하고, 소화나 흡수가 용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콩으로 만든 우유인 두유나 콩을 갈아서 굳힌 두부 등의 음식으로 콩의 효과적인 영양성분들을 흡수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는 다른 어려움 없이 보다 더 쉽고 편하게 그리고 거부감 없이 콩 성분을 흡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https://unsplash.com/ 생리불순에 좋은음식 콩류

 

2. 석류

두 번째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은 석류를 추천드립니다.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석류는 콩과 같이 호르몬 작용을 돕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들어있어 생리가 늦어지는 증상에도, 갱년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이러한 석류는 호르몬 분비가 일정치 않아 생길 수 있는 생리가 미뤄지는 증상에 도움이 되어 월경 이상 증상을 완화합니다. 또한 석류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어 피부 세포의 손상도 방지해줍니다.

 

이러한 석류는 월경불순으로 걱정하시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며 여성 호르몬이 저하되기 시작한 갱년기 어머님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따라서 과일로 드시거나 즙이나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unsplash.com/ 생리불순에 좋은음식 석류

 

3. 생강

세 번째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은 생강이 있습니다. 월경이 늦춰지는 증상에는 몸을 따듯하게 해 주고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몸에 열을 나게 해주는 생강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몸에 냉한 기운을 없앨 수 있어 아랫배가 차거나 손발이 찬 증상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이러한 생강은 섭취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인데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음식에 양념으로 조금씩 넣어주는 것으로 보통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꾸준한 섭취를 하시기 위해서는 생강차나 생강 꿀 절임 등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생강차의 경우 따듯하게 드실 수 있어 몸에 더 좋습니다.

 

https://unsplash.com/ 생리불순에 좋은음식 생강

 

4. 쑥

네번째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은 쑥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쑥은 특히 자궁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생강과 같이 몸을 따듯하게 하는 작용을 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아랫배가 찬 증상으로 인해 월경이상이 있는 경우의 여성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특히 몸이 냉한 증상으로 생리통이 심하신 여성분들도 쑥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쑥도 평상시 음식으로 먹기 어려운 식재료인데요. 쑥과 같은 경우엔 뜨거운 물에 달여서 쑥 달인 물로 따듯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 4가지
콩류
석류
생강

 

오늘은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생리가 늦어지는 증상이 있을 때에는 불안함과 더불어 몸에 다른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염려가 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걱정하며 스트레스 받는 것이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또 다른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나 염려를 내려놓고 마음을 편하게 먹으려 노력하며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서 꾸준히 드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