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평균 키 몸무게 2020 최신버전 확인하세요 (우리아이 키는?) 본문

건강챙기기

평균 키 몸무게 2020 최신버전 확인하세요 (우리아이 키는?)

peperomi 2021. 3. 12. 02:26
반응형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해서 많은 분들이 몸무게에 대한 고민을 하시고 계신것을 보게 됩니다. 특히 공동 이용하는 체육시설의 사용 중단이 되었던 시기로 인해 헬스장에서도 밖에서도 운동 하기가 여의치 않은 상황이 되어 많은 분들이 체중의 증가로 걱정하시더라고요.

 

또한 초등학교, 중학교 혹은 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학업 뿐 아니라 활동량의 감소로 체중이 높아진 것을 가장 큰 고민으로 생각할 정도로 코로나19가 우리 시대에 가져온 단점은 참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기준으로 생각하고 비교판단해야 할 평균 키 몸무게는 어느 수치를 확인 하면 될까요? 오늘은 이러한 평균 키 몸무게 2020 가장 최근에 정부에서 발표된 문서를 바탕으로 정확한 평균 수치를 알려드립니다.

 

평균키몸무게 썸네일 이미지

 

평균 키 몸무게 2020 

지금까지 발표된 것 중에서 가장 공식적으로 측정된 정보를 말씀드리자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간한 건강생활 통계조사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20세 이상을 조사하여 통계를 낸 자료로 우리나라의 남성 및 여성 분들의 평균 키와 몸무게 그리고 비만도를 측정하여 게시하였습니다.

 

해당 자료 이미지를 보시고 본인의 현재 키와 몸무게를 비교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스로의 건강 상태 척도라 할 수 있는 비만도 체크까지 가능하니 지금 본인이 어떠한 상태인지 체크하셔서 더 표준에 가깝게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남성 표준 신장 및 몸무게

 

인터넷상에는 본인의 미용 몸무게를 확인하실 수 있는 이미지도 많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정말 방송관련 직업을 가지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말 그대로 '미용' 몸무게이므로 건강을 위해서는 그 정도의 극단적인 감량을 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용 체중보다는 상단에 보여드리는 평균 키 몸무게 이미지를 확인하시고 본인의 신장에 맞게 표준 체중을 유지하실 수 있게 힘써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지의 신장을 확인해보니 저는 5키로 정도의 감량을 해주면 표준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체중계 줄자

 

그리고 이러한 기준은 단순 수치 비교를 위한 표준으로만 생각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모든 사람이 다 각각 다른 모습과 성향을 지니고 있는 것처럼 본인의 신체의 건강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기준을 찾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무게로만 체중과 비만도를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각종 SNS에서 많이 유행하고 있는 거울로 본인의 신체 변화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눈바디"도 빼놓지 않고 체크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40대 이상으로 접어드는 중년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비만으로 인한 각종 질병과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표준 체중을 넘어서는 수치라면 반드시 감량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중 감량

 

우리아이, 평균 키 몸무게 맞나요?

특히 이러한 키에 있어서는 최근들어 부모님들이 더 민감하게 반응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많은 어린이들이 큰 성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성장했는지를 눈여겨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2020년 7월 22일에 교육부에서 발표된 <2019년도 학생 건강검사 표본통계 발표>를 토대로 아이들의 평균 키 몸무게 그리고 비만율 수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평균키몸무게 비만률 수치

 

해당 자료는 공식적으로 발표된 가장 최신의 자료이며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평균 키와 몸무게를 조사하여 통계를 기재하였습니다. 그리고 비만율도 조사하여 밝혔습니다. 전체적으로 평균 신장이 성장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참고하셔서 해당 학년의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은 본인 자녀의 키와 몸무게를 확인하시고 키가 작은 경우 더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몸무게가 표준을 넘어서는 경우 최대한 스트레스를 안받는 선 내에서 가벼운 운동과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은 건강 식단 구성을 준비해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사실 고등학교 여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대학교 진학과 동시에 체중 감량을 대대적으로 실시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 개인적으로는 체중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지켜봐주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평균키 측정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체중 감량이나 키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남의 시선을 의식하기 위해서가 아님을 제일 먼저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나의 몸 그대로를 사랑하지만 더 건강한 내일의 삶을 살기 위해서 스스로에게 조금의 동기부여를 해주시는 것은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챙기기] - 키 크는데 좋은 음식, 키 후천적으로 클 수 있다

 

키 크는데 좋은 음식, 키 후천적으로 클 수 있다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요즘 초등학생 아이를 둔 부모님들 사이에서는 키 성장을 위한 클리닉에 다니고 진료를 받는 것이 하나의 유행처럼 퍼져 있더라고요. 이렇듯 요즘 사회에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