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지루성두피샴푸 두피스케일링에 좋아요 본문

건강챙기기

지루성두피샴푸 두피스케일링에 좋아요

peperomi 2021. 1. 9. 21: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에요. 오늘은 지루성두피샴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이 샴푸는 제가 사용한지 3년 가까이 되어가는 샴푸에요. (절대 광고가 아닌 3년째 내돈내산임을 밝힘니다.) 오늘 무엇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생각하다가, 지금껏 잘 사용중인 저의, 저희의 최애샴푸가 똑 떨어져 다시 주문하러 가려다 이 샴푸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생각하고 노트북을 켰답니다! 일단 왜 이 샴푸를 쓰게 되었는지 말씀드릴게요.

 

 

몇년 전에 남편이 갑자기 머리에서 비듬이 떨어져 하얗게 수북하게 (흑) 쌓이는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처음엔 그냥 별 생각 없이 오빠, 머리 좀 잘 감아봐, 손톱 말고 손톱 바로 밑의 살로 여러번 힘주어서 마사지하듯 감아야해, 하고 잔소리 하고 말았죠. 그러다 어느날 퇴근한 남편을 만났는데 남편 어깨에 또 어마어마하게 비듬이 쌓여있는거에요. 잔소리 하는 저에게 남편이 억울해하며 정말 머리를 잘 감고 있다고 설명하더라구요! (귀엽다..)

 

그래서 당황한 마음으로 집에서 밝은 불 아래에서 머리를 헤집어 두피를 살펴보았더니 두피의 모근을 중심으로 허옇게 각질이 쌓여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처음엔 엄청 당황해서 손톱으로 살살 긁어보았더니 각질이 떨어져 어깨에 쌓이는데 그 모습이 마치 비듬 같은 거였더라구요! 그리고 남편은 정장을 매일 입고 출퇴근 하다보니 그 각질들이 더 부각되어 보였던 거에요. 에휴.. 그래서 그 길로 남편 손을 잡고 피부과를 찾아갔더랬어요.

 

피부과에서 진료를 하는데 지루성두피 같은데 딱히 이유가 없고, 스트레스 때문일거다 라고 말씀하시며 두피에 주사(?)를 놓아주셨어요. (남편 왈, 엄청 아픈 주사라 눈물이 찔끔 났다고) 샴푸를 처방 받고 돌아왔어요. 하지만 두피에 주사 맞을 때 잠깐 좋았고 다시 돌아오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두피스케일링을 할 수 있는 샴푸가 뭐가 있을까 하고 찾게 되었던 거랍니다!  

 

지루성두피 무엇인가요? 

지루성두피는 두피에 지루성 습진의 한 종류인 염증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두피가 붉어지는 증상과 더불어 비늘 같은 비듬이 생기는 두피염 증상입니다. 그래서 지루성두피를 가진 분들은 두피가 가렵고, 비듬같은 각질이 많이 떨어지는 현상을 보이며 이 증상이 심해지면 두피와 모발의 상태가 악화되고 탈모증상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고 해요. 각질이 탈락해서 저희 남편과 같은 건성 비듬의 경우는 어깨위로 눈처럼 쌓이는 증상을 보였던 것 같아요.

 

지루성두피 원인과 치료방법

지루성두피는의 원인은 사실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일단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한 증상이라는 의견과 모근에 곰팡이 감염이 원인이라는 의견도 있구요, 저희가 갔던 병원에서처럼 스트레스 처럼 심리적인 이유로 인한 증상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아니면 면역력이나 호르몬의 문제라는 의견도 있구요. 한방에서는 몸 안에서 순환되어야 할 열이 순환되지 못하는 이유로 인해 일부의 신체로 열이 뭉쳐서 이로인해 피지선이 자극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결국 저희가 갔던 피부과 원장님의 말처럼, 한가지의 이유라고 특정지어 이야기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지루성두피의 치료방법은 우선은 항진균이 들어있는 지루성두피샴푸를 사용하여 두피 마사지와 두피 스케일링을 병행해주며 잘 씻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충분한 물로 여러번 잔여 샴푸액이 남지 않도록 헹궈주고, 습하지 않은 환경에서 두피까지 말려주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또한 두피가 아닌 다른 신체부위에 (턱이나 수염의 경우)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동일하게 샴푸를 사용해서 세척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남편의 경우 눈썹에 해당 증상이 보여서 눈썹도 주에 1,2회는 샴푸를 사용하여 씻어주었더니 깔끔한 피부관리가 가능했답니다. 그리고 지루성두피의 경우 사우나나 찜질방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를 계속 만지고 긁는 등 두피에 자극을 주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음식의 경우에는 술이나 담배 그리고 커피와 같은 음식은 지양해 주시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 그리고 트랜스지바잉 많은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몸에 좋지 않고, 과도한 피지 분비를 일으켜 지루성 두피에는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천이 너무 어려움. 흑.) 

 

두피스케일링 가능한 지루성두피 샴푸

마지막으로 저와 제 남편이 사용한 지루성두피 샴푸 어떤 샴푸인지 알려드립니다! (절대절대 광고 아님을 다시금 강조합니다!) 그건 바로 요 아래의 사진에 제가 주황색 박스로 표시해 놓은 제이슨 샴푸입니다. 아이허브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해서 아이허브에서 구입해서 사용했구요~ 매일 이 샴푸를 사용하기보다는 평소에 사용하는 샴푸를 쓰다가 일주일에 한두번만 이 샴푸를 사용했어요. 물론 증상이 있을 때에는 사라질 때까지 계속 썼습니다.

 

 

남편은 회사 스트레스가 있을때 두피열이 올라오는 타입이라 지루성 두피가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제 생각! 일수도) 그래서 증상이 있을 때에 사용했고, 저는 지성 두피라 기름짐으로 인해 두피에 뾰루지가 생기거나 너무 심하게 두피가 기름지거나 할 때에 두피스케일링을 하려고 이 샴푸를 사용해서 기름기를 빼주었습니다. 매일 쓰고 싶긴 하지만 거품이 엄청 풍성한 스타일이 아니고 냄새가 일단 한약(?) 냄새라서 처음 사용엔 적응이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