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장어즙 효능 열가지 이제 알고 먹자 본문

건강챙기기

장어즙 효능 열가지 이제 알고 먹자

peperomi 2021. 2. 15. 03: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니 점점 체력 보강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네요. 얼마 전 극심한 피로와 힘이 바닥에 달했을 때에 가족들과 일부러 장어를 먹으면서 이렇게 먹는 것도 좋지만 장어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란 이야기를 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피로 및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인 장어즙에 대해서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최근에는 비린내 없는 장어즙도 많다고 하니 장어즙 효능이 어떠한 부분에서 뛰어난 효과를 지니는지 꼭 확인해보시고 드시길 바랍니다.

 

 

기력이 떨어진다고 하면 흔히 찾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장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기 회복에도 좋으며 스테미너 식품으로 유명한데요. 이러한 장어에는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A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탕이나 구이 등 보양식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제일 장어가 지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장어즙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장어 효능을 누리기 위해서는 장어즙으로 섭취해 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장어즙 하면 사실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이라 남자에게 추천하는 음식이라 알고 계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장어는 스테미너 이외에도 더 많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장어즙의 효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장어즙의 효능

1. 위와 장 건강에 도움

장어는 손으로 잡기에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겉에 끈적한 성분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을 뮤신이라고 하는데요. 뮤신은 신체 내 위와 장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뮤신의 끈적한 성분으로 우리 신체 내에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장과 호흡기의 벽도 보호해주어 장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2. 관절 건강에 도움

장어즙에는 관절의 윤활제 역할을 하는 콘트로이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관절의 움직임이 부드러워지도록 도와주며 연골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콘트로이틴 성분은 상처난 연골을 치료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관절의 통증으로 고통이 있을 때에 이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성장 발육 및 두뇌 발달에 도움

장어즙은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 좋은 영양식품입니다. 특히 장어즙에 들어있는 칼슘과 철분 그리고 비타민A 성분이 체력을 보충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장어에 들어있는 EPA. DHA 그리고 필수지방산 레시틴 성분은 성장기 아동의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어 뇌의 기능 증대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장어즙 섭취 시 학습 시 기억력이나 집중력 증진에 효과가 있어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어즙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 성분으로 아이들의 기력을 회복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스태미나에 도움

장어즙 효능으로 제일 유명한 것이 바로 스태미나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이는 장어에 함유된 비타민A, 비타민B와 단백질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스테미너 보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장어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과 칼슘 그리고 단백질과 뮤신 등의 성분도 스테미너 증진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5. 피부미용에 도움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도 장어즙을 많이 드십니다. 장어즙은 장어에 함유된 레티놀 성분과 비타민E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결이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부드럽게 해 주며 모세혈관 건강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어 주름방지에 도움이 되며 궁극적으로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 시력 증진에 도움

장어즙 효능으로 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눈의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눈 건강에는 장어즙의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이는 장어가 지닌 비타민A 때문입니다.

 

이러한 장어의 비타민A 성분은 피로감을 호소하는 눈의 피로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야맹증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꾸준한 섭취는 시력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원기 회복에 도움

많은 분들이 장어즙 효능으로 찾는 증상이 바로 원기 회복인 것 같습니다. 장어즙에는 장어의 칼슘이나 인 철분,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있어 원기회복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큰 수술을 마치고 체력적으로 저하되어 있으신 환자분들이 자주 드시는 것이 장어즙입니다.

 

또한 자주 피곤하거나 기력이 심하게 떨어질 때에도 장어즙이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어는 특히 오랜 시간 전부터 기력과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동의보감에 기재될 정도로 추천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심한 기력 저하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8. 혈액순환에 도움

장어즙 효능으로 콜레스테롤 조절 작용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장어즙엔 오메가 3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혈관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그리고 동맥경화 등 다양한 혈관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또한 장어에 들어있는 아르기닌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켜주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9. 자궁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

장어즙은 보통 스태미나에 도움이 되어 남자에게 좋은 영양식품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장어즙은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여성의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이러한 비타민A는 여성 신체 중 난소의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고, 또 다른 비타민E는 자궁암의 예방이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남자분들 뿐 아니라 여성분들도 섭취해주시면 각종 여성 질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항암 효과

장어즙 효능으로 마지막은 항암 효과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장어에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의 작용 때문입니다. 장어의 비타민E는 체내에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산화 기능을 할 뿐 아니라 세포막 보호의 역할도 해주어 항암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이는 실험으로도 확인된 바 있는데요. 비타민E를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직장암이 생길 확률이 약 70여 퍼센트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장어즙 효능 10가지 
위와 장 건강에 도움 (면역증진) 시력 증진에 도움
관절 건강에 도움 원기 회복에 도움
성장 발육 및 두뇌 발달에 도움 혈액 순환에 도움
스테미나에 도움  자궁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
피부 미용에 도움 항암 효과

 

장어즙의 부작용

이러한 다양한 장어즙 효능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장어즙의 경우에도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우선 장어 자체가 따듯한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은 피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평소에 간 건강이 안 좋거나 간의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장어즙 복용이 간 기능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피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장어는 높은 열량과 지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이나 지방간, 통풍 등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비만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추천드리지 않기 때문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특히 장어는 복숭아와 음식 성질이 맞지 않아 같이 드시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남성의 스테미너뿐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은 장어즙 효능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러한 장어즙 구입 시에는 신뢰가 가는 곳에서의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장어 부산물로 장어즙을 만드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기력이 떨어지고 피로 해소가 안될 때에 장어즙 효능 확인하시고 복용하셔서 보다 더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