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는 바로 이때 본문

건강챙기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는 바로 이때

peperomi 2021. 2. 7. 22: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부부분들이 계십니다. 이 분들에게 임신테스트기의 두 줄 표시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쁜 소식입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아주 간편하게 그리고 손쉽게 임신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임신이 되었다고 해도 임신테스트기에 항상 두 줄 표시가 나오지는 않습니다이는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와 사용법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행복한 두줄 소식을 기원합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원리

임신테스트기 원리를 알고 계신가요? 이는 여성의 신체에서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호르몬이 분비되는데요. 소변으로 분비되는 이러한 임신호르몬의 농도와 수치를 측정해서 임신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임신테스트기 원리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임신테스트기는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와 사용 방법 등에 따라 정확도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꼭 지켜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는 관계가 있는 날짜에서 14일이 경과 된 이후에 체크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임신호르몬 분비가 수정 후 착상까지 사람에 따라 분비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임신호르몬 분비 되었을 시기에 맞추어서 체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생리시기인데 늦어지고 있거나 임신이 확실하다 예상 될 경우에는 이틀 간격으로 확실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혹 생리 주기가 정확하지 않고 불규칙한 경우의 여성은 관계날짜에서 2주나 3주 이후에 확인하시는 게 좋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또한 임신테스트기는 오후나 저녁보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첫 소변을 볼 때에 측정하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이때에는 체내에서 임신호르몬의 농도가 가장 진해서 측정에 용이합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우선 임신테스트기의 사용은 생리 예정일 이후에 진행합니다. 또한 사용 직전에 알루미늄 포장지를 개봉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기상 후 처음 소변에 5초 가량 적시거나 소변을 담은 컵에 5초이상 담갔다가 빼냅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평평한 바닥에 임신테스트기가 있도록 합니다. 3분 이후에 임신테스트기의 선을 확인합니다.

 

임신테스트기 결과 확인

보통 임신테스트기에 기준선 이외에 한줄 더 해서 두줄의 선이 표시된다면 이는 임신을 알리는 결고 표시입니다. 그러나 기준선 한줄만 보여진다면 이는 비임신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가끔 임신테스트기에 두줄 다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임신테스트기 불량증상으로 교환 후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간혹 두줄로 표시가 되긴 했는데 희미한 두 줄 표시가 보여진다면 이는 신체 내 임신호르몬의 농도가 낮게 나왔을 경우나 아니면 임신테스트기 사용이 이른 경우입니다. 따라서 하루나 이틀 후 다시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임신테스트기는 만들어진 제조회사 별로 반응속도에 차이가 있으니 임신테스트기 체크 후에 정확한 확인을 위해 산부인과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부인과에서 소변검사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보다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신테스트기 결과확인
두 줄 선 표시 임신 상태
한 줄 선 표시 비임신 상태
선 표시 없을 경우 임신테스트기 불량 증상
희미한 두 줄일 경우 임신호르몬 농도 낮거나 이른 시기 검사했을 경우

 

임신테스트기 거짓음성반응?

간혹 임신한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임신테스트기에 기준선 한 줄만 표시되어 비임신 상태로 확인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체 내에 임신호르몬 수치가 너무 높은 경우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거짓음성반응이라고 합니다.

 

임신테스트기의 거짓음성반응을 확인하는 방법은 시중에 나와있는 임테기 중 세줄로 임신 상태 확인이 가능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기존 두줄짜리 임신테스트기와 달리 세줄로 노출되어 나머지 한 줄이 거짓 음성반응을 체크해주기 때문에 세 번째 줄이 안보인다면 임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임신테스트기 상으로는 한 줄로 확인되어 비임신 상태라고 표시 되었는데 계속해서 생리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산부인과를 방문하시어 정확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일종의 테스트기임을 기억하시고 산부인과를 통해 재확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신테스트기와 같은 경우는 약국에서 약사 선생님이 남자분이신 경우 민망한 마음에 제대로 된 사용방법을 물어보지 못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용 방법에 대한 문의 없이 구매만 하시고 돌아오셨다면 오늘 이 포스팅을 보시고 정확한 사용시기와 방법에 대해 도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