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여주즙 효능 총정리 제대로 확인하세요 본문

건강챙기기

여주즙 효능 총정리 제대로 확인하세요

peperomi 2021. 2. 16. 04: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오늘은 엄마들이 많이 찾으시는 여주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얼마 전 어머니가 여주즙 선물을 받으시면서 여주즙 효능에 대해 극찬을 하셔서 유심히 듣게 되었는데요.

 

혈당 조절 및 관리에 좋아 당뇨환자분들도 많이 드시고, 체중조절에도 훌륭한 작용을 한다는 여주즙은 저희 어머니도 한번 드시고 나서 효과가 있으셨다고 계속 주문하는 영양식품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하게 즙이나 차 그리고 환과 같은 건강식품으로 나오는 여주즙 효능은 무엇일까요? 한번 드시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먹을 수 밖에 없다는 여주즙 효능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주는 덩굴식물로서 우리나라에서는 박과식물이라 불리는 식물입니다. 이러한 여주는 독특한 표면의 질감과 모양새를 지녔는데요. 여주의 겉 면은 돌기가 있어 거친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오이나 호박과 같이 타원형의 긴 모양을 가졌습니다.

 

또한 이러한 여주는 원래 우리나라에서는 모과처럼 관상식물로 재배되고 있었는데요. 동남아 다른 나라들에서 다양한 효능으로 식용으로 애용됨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건강식품으로 부각되어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여주는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한 독성 없는 식물로 열에 많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찬 성질의 음식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여주의 효능 때문에 여주는 즙이나 차, 환이나 가루 등의 다양한 형태로 섭취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여주를 그대로 내려 즙으로 만든 경우에는 섭취시 손쉬운 섭취가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여주의 효능을 그대로 섭취한다는 점에서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여주즙 효능

1.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

여주즙 효능 중 가장 첫 번째로는 당뇨병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주는 천연인슐린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여주에 실제 천연 인슐린인 카란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여주의 섭취는 체내에서 당 분해를 도와주며 췌장 기능을 회복하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여주즙은 꾸준히 드신 경우 혈당 수치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 당뇨병으로 힘들어하시는 환자분들께도 추천드리는 건강식품입니다.

 

2.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

현대에 이르러 많은 인스턴트식품의 활성화와 배달음식의 지나친 섭취로 인해 다양한 혈관질환으로 시달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러한 경우에도 여주즙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여주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나트륨을 내보내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모모르데신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 콜레스테롤 농도 저하에도 도움이 되고 혈관 건강에 효능이 있어 혈압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성인병으로 힘들어하시는 분의 경우 혹은 여주즙 효능 확인하시고 섭취해주시는 것이 혈관질환에 좋습니다.

 

3.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 도움

여주에는 레몬에 비하여 4,5배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비타민C 섭취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C의 성능으로 인해 면역력 증강 및 피로 회복이나 감기 치료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여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브로콜리에 비해 배나 되는 양을 가지고 있어서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면역력 강화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일본 장수마을에서 즐겨먹는 음식으로 여주를 꼽는다고 하니 면역력 강화와 노화 방지를 위해서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여주의 꾸준한 섭취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감기 예방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4. 이뇨작용에 도움

여주에는 풍부한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서 성인병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나트륨을 소변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합니다. 이로인해 성인병에도 좋은 치료효과가 있으며 체내 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위장 건강 개선에 도움

여주에는 모모데르신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위의 회복과 재생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위를 자극해 소화가 잘 되도록 해 주고 식욕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모모데르신 성분의 작용은 결과적으로 위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 피부미용에 도움

위에서 말씀드렸던 여주에 함유된 비타민C로 인해서 여주즙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나 비타민C는 항산화 기능도 있어 피부 건강 및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탄력 있는 피부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여주즙은 항염효과도 있어 피부병이 있으신 경우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몸의 습진이 난 곳에 발라주면 피부 보호와 치료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체중 조절에 도움

여주즙 효능으로 체중조절에 도움드리는 이유는 여주의 공액리놀렌산 성분 때문입니다. 여주에 들어있는 공액리놀렌산은 특히 체내에 열이 많은 체질의 사람에게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우선 우리 몸에서 지방의 연소작용에 도움을 주며 칼륨 성분의 나트륨 배출 작용으로 인해 체중 조절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당뇨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의 경우 여주즙 효능을 확인하시고 체중 조절 및 당뇨병 치료 예방을 위해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주즙 효능 총 정리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  위장 건강 개선에 도움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  피부 건강에 도움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 도움  체중 조절에 도움 
이뇨 작용에 도움   

 

여주즙 부작용은 무엇?

우선 여주 자체는 찬 성질의 식물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열이 많은 체질인 경우 여주즙 섭취가 좋은 효과가 날 수 있지만 냉한 몸을 지닌 분들이나 소화 장애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복통 위험이 있어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특히 임신이나 수유중의 여성분은 되도록 섭취를 피해 주시고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시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혈당 증상이 있으신 분들 또한 여주즙 섭취를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여주즙 효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여주즙은 비교적 생소한 식물인데 비해 상당히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여주즙의 경우 특히 당뇨병이나 체중조절하시는 분들에게 꾸준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다만 섭취시에는 반드시 식후 복용을 추천드립니다.

 

여주즙 효능과 부작용을 살펴보시고 신체의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하여 더 건강한 내일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