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신청해서 내 통장으로 본문

똑똑한IT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신청해서 내 통장으로

peperomi 2021. 3. 9. 01:07
반응형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앱 사용으로 잠자고 있는 나의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계좌통합관리가 가능하며 나의 카드포인트 현금화도 신청 가능한 유용한 서비스,
어카운트인포에서 포인트 현금화 뿐 아니라 휴면예금 찾기, 4대보험료 환급금, 휴먼 보증금 찾기를 진행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오늘은 우리 생활에 밀접한 카드 사용시 꼭 필요한 꿀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요즘 지갑에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보기 힘들 정도로 카드 사용이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와있습니다. 이러한 카드 사용은 각 카드사의 여러 혜택과 포인트 적립으로 더 유용하게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니고 있는 모든 카드에 보유된 포인트를 제대로 일일히 확인하고 인지하고 계신 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본인이 보유한 카드에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가 있는지를 모르고 그냥 지나쳐서 잘 쌓아둔 많은 양의 카드포인트를 날려버리는 안타까운 경우들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카드포인트 현금화 해서 내 통장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어카운트인포라는 홈페이지 혹은 앱을 통해서 우리가 보유한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여 직접 내 통장으로 이체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좀더 스마트한 카드생활

 

어카운트인포 어떤 사이트인가요?

어카운트인포는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와 카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포인트 현금화 신청 가능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입니다. 어카운트인포에서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계좌와 카드 정보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어 보다 더 효율적인 관리를 도와줍니다. 

 

특히 어카운트인포는 카드포인트 현금화 기능이 있어 내 통장으로 해당 포인트를 현금으로 이체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핫한 이슈로 부각되었습니다. 

 

서비스 설명

 

어카운트인포 나의 카드포인트 체크

어카운트인포 메인 화면에서 내카드 한눈에 라는 두번째 메뉴를 클릭하고 하단에 카드정보 조회를 클릭하면 간단한 로그인 과정을 거쳐 내가 지닌 각종 카드의 모든 종류와 해당 카드의 포인트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포인트 현금화 신청시에 하나카드는 하나머니로 통합되어 조회된다는 점과 현대카드는 h-coin만 조회된다는 차이점이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내 포인트 확인하기 / 서비스 시간 확인

 

그리고 카드포인트 현금화를 비롯한 여러 서비스들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시간이 존재합니다. 이는 매일 9시부터 2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그 이후의 시간은 조회가 불가하니 이 사항을 기억하셔서 이용 가능한 시간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카드 조회 서비스 안내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신청하기

어카운트인포에서 본인의 카드포인트를 조회하신 후에는 카드포인트 현금화 버튼을 눌러서 본인의 계좌로 이체받으시면 완료가 됩니다. 본인이 지닌 카드 포인트를 확인하시고 신청하기에서 전액 신청하기를 눌러 현금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이때 카드포인트는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만 입금되며 전환 비율은 카드포인트:현금이 1:1로서 1포인트가 1원으로 계산됩니다. 또한 현금화 신청은 하루에 한번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입금 진행시간 

그리고 이렇게 현금화 신청시에 신한카드, BC카드, KB카드, 우리카드와 농협카드는 실시간으로 바로 입금이 진행되는 반면에 우체국카드와 롯데카드, 삼성카드, 씨티카드는 신청 다음날 입금이 진행됩니다. 또한 하나카드와 현대카드는 병행되어 진행되니 이점 확인하시고 영업일 기준으로 신청하셔서 받으시면 좋습니다.

 

잔돈도 꼼꼼하게 챙기자

 

사실 카드포인트의 경우에 꽤 포인트 금액이 크지 않다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적은 편이라 보통 사용하지 않고 언젠가 모이겠지 하고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랬는데요. 아니면 해당 카드에 연결된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도 있는데 보유한 포인트보다 훨씬 더 많은 포인트 금액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거나 아니면 그다지 사고 싶은 물건이 없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러한 분들의 경우 어카운트인포를 통한 카드포인트 현금화 진행으로 받는 것이 더 유익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잠자고 있는 내돈 찾기

 

어카운트인포의 다양한 기능

어카운트인포에서는 카드포인트 현금화 신청만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기능 소개

 

어카운트인포에서는 나의 모든 카드 정보와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카드포인트 현금화를 포함하여, 나의 모든 계좌를 조회하고 확인 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내가 지니고 있는 각종 보험과 대출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며, 자동이체 내역까지 확인 및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내가 소유한 모든 계좌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즉, 잔고가 남은 계좌에서 해당 잔고를 다른 통장으로 보내고 사용하지 않는 계좌를 해지 신청할 수 있는 등 통합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건강보험이나 연금 등의 4대 사회보험료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잠자고 있는 본인 소유의 휴면예금을 확인할 수 있고, 한전에서 납부된 후 미환불로 처리되었던 휴면보증금도 찾을 수 있어 생활에 유용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 밖의 기능

 

따라서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여 잊고 있었던, 혹은 미환불되거나 잠자고 있는 나의 돈들을 확인하고 제대로 돌려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실 해당 서비스는 각 은행이나 카드사, 보험사 그리고 국민연금이나 한국전력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아시죠? 각 홈페이지마다 들어가서 일일이 로그인하고 확인하고 이체하고 옮기는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말입니다. 

 

따라서 힘들게 여러 과정을 거쳐 진행하지 마시고 해당 어카운트인포 서비스를 통하여 간편하게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잊고 있거나 묻어두었던 잠자고 있는 돈들을 꼭 찾을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https://www.payinfo.or.kr/account.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