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시서스가루 효능 하루 섭취량은 본문

건강챙기기

시서스가루 효능 하루 섭취량은

peperomi 2021. 1. 23. 23:38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가 지나도록 계속되고 있는 집콕 생활에 다들 체중 증량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저 또한 그러한데요, 작년부터 핫했던 이너뷰티 다이어트 아이템으로 시서스가루가 많이 언급되고 있더라고요.. 해외에서는 다이어트 아이템으로 이전부터 핫했다는 시서스가루는 지방분해와 체중감소 효과가 입증된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시서스가루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진짜 시서스가루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량은 얼마나 되는지를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시서스란?

시서스에 대해서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시서스는 인도 지방에서 자란 약용식물입니다. 열대지방 아프리카와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서식하는 식물인 시서스는 관상용으로 키우기도 하는 일종의 담쟁이덩굴이지만 최근에 시서스가루 효능으로 인하여 약용식물로 주목받으며 하늘에서 온 신비한 약용식물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시서스가루 효능은?

 

 

1. 다이어트 효과

시서스가루 효능으로는 우선 체중감량, 다이어트 효과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서스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고 배출시키며 탄수화물 분해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시서스는 우리 몸에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랩틴 호르몬 수치 조절을 도와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랩틴 호르몬이 증가 시엔 진짜 식욕이 아닌 가짜 식욕이 증가해서 잘못된 식습관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시서스가루는 랩틴 호르몬 조절에 도움이 되어 식욕 억제를 돕고 에너지 소모 증가를 불러옵니다.

 

2. 호르몬 불균형 조절

시서스가루 효능 두 번째로는 시서스가 우리 몸의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시서스는 식욕억제에도 도움이 되지만 신체 내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해주며 건강한 호르몬 패턴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

시서스가루는 콜레스테롤 그리고 중성지방을 저하시키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시서스가루를 복용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져 혈관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궁극적으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지니고 계신 분들은 이와 같은 질병의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관절염 완화 근 통증 감소

시서스는 또한 근육이나 뼈의 통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시서스가루는 관절염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 인도에서 시서스는 주로 관절염 치료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서스의 효과는 다이어트와 더불어 진행할 때에 관절염 개선에 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서스가루 효능
다이어트 효과
호르몬 불균형 조정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
관절염 완화 및 근 통증 감소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량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량300mg을. 이는 가루형태의 시서스분말의 제품 섭취 시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의 분량입니다. 알약이나 환으로 나오는 제품의 경우 해당 제품에 기재되어 있는 권장량을 확인하시고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시서스가루 먹는 방법

시서스가루는 주로 간단하게 섭취 시엔 물에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량을 넣고 타서 차의 형태로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그냥 드시는 것이 어려우시면 우유나 요구르트를 이용해 복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는 저녁 대용하실 수 있는 셰이크 형태로 만들어서 드실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경우에는 시서스 가루에 두유, 아몬드 등의 견과류, 꿀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 셰이크 형태로 저녁 대용이나 간단한 간식으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서스가루 부작용은?

우선 시서스가루 하루 섭취량을 넘어선 과다복용 시의 경우 두근거림, 설사 그리고 복통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시서스가루는 유제품 알레르기나 땅콩, 계란 밀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분들도 섭취에 앞서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장기 복용을 하고 있는 약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약 성분의 충돌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다니시는 병원에서 먼저 문의드리고 복용지도 하에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시서스가루 고르는 법

시서스가루를 고를 때에는 우선 국내에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에 속해있는 제품인지를 먼저 확인해서 안정성 있는 제품을 고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제품 성분에 기타 인공 첨가물이나 화학제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골라서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이너뷰티 다이어트 제품으로 핫한 시서스가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제품은 개개인마다의 차이가 있으니 이를 유의해주시길 바라며 다이어트와 더불어 관절 및 혈행 건강 그리고 신체 호르몬 개선까지도 도울 수 있는 성분을 지닌 약용식물이니 생활습관 개선과 더불어 운동, 그리고 식단 조절도 병행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