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사과초모식초 효능 총정리 본문

건강챙기기

사과초모식초 효능 총정리

peperomi 2021. 1. 21. 23: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한창 티브이 정보 프로그램에서 핫하게 등장했던 사과초모식초 혹시 아시나요? 저도 얼핏 스쳐 지나가듯 방송에서 보고 사과초모식초란 무엇일까 하고 궁금해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특별히 제가 보았던 방송의 내용은 사과초모식초 효능이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이러한 사과초모식초는 우리가 흔히 마트에서 볼 수 있는 식초와 달리 섭취해주면 건강에 특별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과초모식초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이 사과초모식초가 무엇인지, 어떤 효능을 가졌는지 사과초모식초의 효능을 총정리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초모식초란 무엇?

외국에서 애플 사이다 비니거라고 불리는 사과초모식초는 사과를 갈아 쥬스로 만든 후 발효시키면서 만드는 것입니다. 사과초모식초는 이 과정에서 유기산을 많이 함유한 유익균인 초모를 갖게 됩니다. 따라서 사과초모식초는 자연 발효된 사과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모는 무엇일까요?

사과초모식초에 들어가 있는 초모는 사과를 갈아 발효시키는 동안에 생성되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초모는 우리 몸 안에서 발효 핵심성분인 발효 군과 함께 결합해서 신체에 좋은 유기산을 만들어주고 곰팡이나 박테리아 등의 유해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총정리

1. 다이어트에 효과적

사과초모식초 효능 중 가장 큰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는 사과의 주 성분인 폴리페놀과 초모의 유기산을 모두 함유한 것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내장지방 감소나 복부비만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초모가 지닌 유기산은 섭취시에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여 축적되는 것을 방해하며 탄수화물의 섭취를 느리게 만들어 식사 시 포만감이 오래가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초모식초의 경우 비만을 지닌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체중감소와 내장지방 감소의 효과를 보인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된 갈산 성분은 지방의 축적을 막고 에너지로 쓰이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운동과 함께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사과초모식초는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며,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되고 체내 독소나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혈당관리 도움

사과초모식초의 효능 두번째로는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사과초모식초를 식사 전에 섭취하시면 탄수화물의 흡수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당질의 체내 분해 및 흡수 속도를 느리게 하기 때문에 혈당이 갑자기 오르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체내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경우에는 혈당을 낮춰주어 고혈당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특별히 사과초모식초는 당뇨나 심장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3. 소화흡수 개선효과

사과초모식초에 들어있는 초모는 건강한 박테리아가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 곰팡이균이나 유해균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함으로 궁극적으로 위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적정량의 식초를 섭취하시는 것은 위장 내 산도를 증가시켜 효소 생성 증진을 돕습니다. 그리고 초산이 가지고 있는 유기산 성분이 위산을 중화시킴으로 위산 역류나 소화불량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장 건강 개선 효과

사과초모식초의 초모 성분은 항균작용에 뛰어납니다. 이러한 초모성분은 장 내 곰팡이 균과 박테리아 균을 차단하며 장내 유해균을 박멸해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듭니다. 이로 인해 사과초모식초는 항염작용, 항균작용으로 식중독이나 설사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5. 디톡스 및 미용효과

사과초모식초 효능 마지막으로는 디톡스 효과와 미용효과를 언급할 수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며 체내 PH균형을 바로잡아 주어 신체 밸런스를 완성하게 됩니다. 사과초모식초는 이러한 디톡스 효과와 더불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두피의 PH균형을 바로잡아주어 각질 제거나 피지제거 효과도 있어서 두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총정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
소화흡수개선 효과가 있다 
장건강개선 효과가 있다
디톡스 및 미용효과가 있다

 

사과초모식초 어떤 걸 고를까?

이상 사과초모식초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사과초모식초의 실제 복용 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사과초모식초를 고를 때에는 일단 기본적으로 원산지가 어디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유기농 제품인지 확인해보면 더 좋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사과초모식초를 고를 때에 초모가 함유되어 있는지를 주의해서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초모의 경우 자연발효를 했을 때에 생기는 유익균으로 풍성한 유기산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사과초모식초 구입 시에는 자연발효를 했는지, 초모와 유기산이 함유된 제품인지를 가장 중점적으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자연발효 확인을 위해서는 해당 사과초모식품이 주정 식초인지 발효된 식초인지의 표기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때 주정식초 상품이 아닌 발효식초 상품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또한 유기산은 해당 상품 내에 어느 정도 함유되어 있는지 함량이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이 함량을 보시고 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골라주시면 더 좋습니다.

 

 

사과초모식초 부작용

건강에 다양한 이로운 효과가 있는 사과초모식초이지만 권장량인 1일 600mg 이상의 함량을 과다 섭취하게 되시면 부작용이 따르므로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사과초모식초의 가장 큰 부작용으로는 권장량을 넘어선 과다 섭취로 인한 위 수축 증상 악화나 각종 소화기 부작용, 그리고 치아 부식등의 손실이나 식도 화상이 있습니다. 또한 인슐린이나 디곡신, 혹은 이뇨제를 복용하고 계신 분들은 특별히 사과초모식초의 복용을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사과초모식초 섭취 방법

사과초모식초는 1일 권장량인 600mg 정도의 분량을 물에 희석하여 음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방송에서 다양하게 이슈 되어 꾸준히 관심을 두고 지켜보고 있었던 사과초모식초에 다이어트 효능 말고도 다양한 효과가 있다는 걸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사과초모식초 효능을 총정리해보았는데요,단순 다이어트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혈당 관리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사과초모식초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섭취 시에 꼭 1일 권장량 지켜주시는 것 기억해주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