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방탄커피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본문

건강챙기기

방탄커피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peperomi 2021. 1. 8. 17:42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입니다.

 

얼마 전에 연말이 지나고 새해를 맞이했으니 2021년의 다이어리에 새해 목표를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2021년도 가장 첫번째 새해 목표는 매년 쓰고 있는 '다이어트'였답니다. 흑. 올해에는 진짜..! 다이어트에 성공해보겠다!라고 계획을 세우는 거 정말 저뿐인가요? 계획을 세우고 나서 체중계에 올라보니 지난 연말 동안 집콕과 코로나와 연말 홈파티 등으로 어마어마하게 불어 오른 몸무게 수치가 보이더군요. 후후

 

그래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새로 플랜을 짜기 시작했어요! 이번에는 요새 많이들 하시는 간헐적 단식과 더불어 방탄커피를 마셔봐야겠다고 결정!! 원래는 그냥 식사 반식만 하고 운동했는데, 아무래도 며칠 안가 다시 소홀해지더라고요. (나의 의지 어쩔..) 그래서 이번엔 뭔가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것을 해보고 싶어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방탄커피의 재료와 원리

방탄 커피라고 하면 처음 들었을 때 다들 의아하게 생각하시더라고요. 그 유명한 인터네셔널 센세이션 팝케이 레인보우 트레디셔널 트렌스퍼 월드와이드 슈퍼스타인 방탄소년단이 만든 커피냐고 묻는 질문을 인터넷에서도 참 많이 본 것 같아요! 실제로 방탄소년단이 광고하는 커피가 있기는 합니다만, 방탄커피는 그 커피는 아니에요. 방탄커피는 실리콘밸리의 한 사업가 데이브 아스프리가 개발한 커피입니다!

 

정말 의외죠? 실리콘밸리의 사업가가 만든 커피라니? 방탄 커피는 이름 그대로 총이 와도 막을 수 있는 커피라는 뜻이에요. 왜냐하면 이 커피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고칼로리인 버터, 코코넛 오일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하고 나서 정말 최고치의 에너지와 집중력을 제공해준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그래서 신체활동이나 두뇌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렇다면 방탄커피를 다이어트 할 때에 마시는 원리는 무엇일까요? 방탄커피는 보통 간헐적 단식과 함께 병행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간헐적 단식을 하면 16-20시간의 (시간은 개인 별로 상이) 공복시간을 가지게 되는데, 너무 긴 공복시간을 견디기가 힘드니 방탄커피를 섭취하면 여기에서 주는 에너지와 포만감으로 다른 음식을 먹지 않도록 도와주는 원리 입니다.

 

또 굳이 간헐적 단식을 하지 않더라도 아침이나 오후에 방탄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이런 경우엔 점심식사 폭식을 막아줄 수도 있고, 오후에 달달한 간식이 땡길 때에 막아주는 효과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방탄커피가 주는 에너지로 다이어트 중이라도 활동이 어렵지 않고, 업무에 방해도 없으며 그 포만감으로 군것질이나 폭식을 줄이고 식단을 지킬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방탄커피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더라구요!

 

 

 

방탄커피 만드는 법

방탄커피 만드는 법은 간단한데,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커피는 신선한 원두로 내려서 먹어야 좋다고 한다. 곰팡이가 없는 커피콩을 사용하라고 보통 이야기 하는데, 원두 보관에 유의를 기울이거나 아예 네스프레소와 같은 바로 내려서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아요. 그래서 일단 신선한 커피를 내려서 거기에 코코넛 오일을 1-2스푼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여기서 코코넛 오일의 양은 자신에게 맞는 양을 여러번 마셔가며 찾아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코넛 오일 양이 너무 많으면 화장실을 자주 방문하게 되는 참사가 있을 수 있고! 너무 적으면 집중력과 각성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고 해요~ 보통 코코넛오일이 상온에서 하얀상태로 굳어있는데 (여름 제외) 그래서 양 조절이 어려우니 이 점을 참고해서 넣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엔 준비한 버터를 2스푼 정도 넣고 섞어주면 되는데 이때 버터의 양도 너무 적으면 공복감이 빨리 올 수 있으니 마시면서 자신에게 딱 좋은 정도를 찾아서 먹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방탄커피 만드는 법에서는 보통 무염버터를 추천하는데 무염버터를 넣어서 먹을 경우 너무 느끼해 소금을 조금 먹어주기도 하니까 가염버터도 괜찮다는 의견도 있더라구요. 일단 무염버터로 시작해서 너무 먹기 버거우면 가염버터로 변경해줘도 괜찮을 것 같아요!

 

주의할 점은 이때 버터는 가공버터가 아니라 천연버터를 먹어주는 것이 더 좋다는 거에요. 그리고 두번째 주의할 점은 섞어줄 때에 그냥 섞어주는 것보다 입자가 작게 되어 흡수를 도와줄 수 있도록 도구를 사용하는게 좋은 것 같더라구요. 보통 작은 블렌더를 사용해서 갈아주면 커피와 기름층이 잘 섞여서 흡수도 도와주고 라떼처럼 풍성한 거품도 만들어져서 마시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방탄커피의 맛은 라떼 맛과 비슷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어서 준비물을 구비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오늘 제가 올린 방탄커피 만드는 법을 참고해서 다들 건강한 스마트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라요! 2021년에는 진짜 꼭 몸무게 앞자리 숫자를 줄일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