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능이버섯 효능 요약정리 본문

건강챙기기

능이버섯 효능 요약정리

peperomi 2021. 2. 12.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꾸꾸의 건강로그입니다. 버섯 좋아하시나요? 저는 평상시 버섯을 좋아해서 많이 식단에 포함하고 있는데요, 특별히 오늘은 능이버섯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능이가 몸에 좋다는 것만 들어서 알고 있었지 정확한 효능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알지 못하고 먹었던 것 같아서 이제는 잘 알고 더 건강하게 섭취하려고 포스팅합니다. 끝까지 같이 읽어주세요.

 

 

이는 흔히 노루털버섯 혹은 향 버섯이라고 불리는 버섯으로 깔때기 모양처럼 생긴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루털버섯은 향이 독특하고 섭취시에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버섯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곳에서는 채취가 어려워 아주 깨끗한 물과 공기가 좋은 깊은 산에서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적으로 재배할 수 없다고 하여 일 년에 몇 번만 채취가 가능한 버섯입니다. 그래서 자연산 버섯 중에서도 가장 최고의 버섯이라고 불리는 귀한 버섯입니다.

 

능이버섯 효능

이러한 향버섯은 비타민과 다양한 무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인정받는 음식입니다. 다양한 능이버섯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화를 돕습니다.

능이버섯 효능으로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점이 있습니다. 이는 버섯에 단백질 분해를 돕는 프로테아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하거나 소화가 안되었을 때에 이를 달인 물을 먹어주면 소화가 잘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평상시 생활 할 때에도 속이 안 좋고 위가 약하신 분들은 일반 물 대신 이러한 달인 물을 음용해주시면 소화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 고기를 드실 때에 속이 더부룩하거나 불편하신 분들은 버섯과 함께 드셔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2.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버섯 안에는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며 발생도 억제하는 렌티안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능이버섯 효능으로 항암효과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세포가 신체 내 장기에서 이동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도 있어서 항암 치료를 받는 환자분들께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또한 비타민 B2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막아주는 항염효과도 있습니다.

 

 

3.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렌티안 성분은 또한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을 도우며 혈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꾸준하게 드셔주시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또는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을 겪는 분들께도 개선의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버섯은 혈관 벽을 강하게 만들도록 도와주어 체내 혈류의 흐름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혈관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4. 기관지건강 개선에 좋습니다

이는 한방에서도 기관지 치료에 약재로 사용된 역사가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가지 비타민과 아미노산 그리고 지방산 성분 때문인데요, 이러한 영양성분들이 기관지 질환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는 감기 예방 또는 기침 천식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는 그 안의 미네랄 성분이 기관지 점막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5.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또한 능이버섯 효능은 신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버섯에 함유된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성분이 체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우리 몸에 질병을 가져오는 활성산소를 저하시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6. 장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풍성한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섭취하였을 때 장 내에서 운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고 장 속의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이 때문에 이러한 버섯의 섭취는 장 건강 및 장 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루털버섯 효능과 효과
소화를 돕습니다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기관지 건강 개선에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장건강에 좋습니다

 

고르는 방법, 먹는 방법

좋은 버섯은 깃의 색깔이 연하고 넓은 것이 좋은 버섯입니다. 그리고 먹는 방법으로는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대로 백숙에 넣은 능이백숙도 있고 살짝 데쳐서 회의 형태로 섭취하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부작용이 있나요?

이러한 버섯의 부작용은 특별히 아무런 조리 없이 생으로 먹을 경우 독성으로 인한 중독증상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시에 속에 부담이 없도록 익혀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수유중인 임산부는 섭취 전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먹는 보약이라고 일컬을 정도로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 버섯, 이러한 능이버섯 효능을 잘 알고 계셔서 필요하신 분들은 꼭 조리 후 섭취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