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꾸의 건강로그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전송 및 취소 방법은 본문

똑똑한IT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전송 및 취소 방법은

peperomi 2021. 3. 17. 00:30
반응형

원래 아이폰을 사용하는 저에게 친구는 항상 갤럭시의 사용 편리함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곤 합니다. 서로서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하곤 하는데요. 아직까지 제가 이길 수 없는 한가지는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그런데 오늘 아이폰 예약문자 발송에 대한 포스팅을 하며 친구의 핸드폰 기종인 안드로이드의 대표주자 갤럭시에서는 예약 문자 기능이 제공되는 지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아이폰과 달리 갤럭시 예약문자는 상당히 간편하고 쉽게 발송 및 취소나 수정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예약문자 발송의 경우에는 중요한 약속이나 축하해야 할 일이 있을 때에 사용하면 정말 편리한 기능인데요. 특히 저처럼 기념일이나 생일을 자주 잊어버리는 사람에게는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친한 친구의 생일을 놓치고 지나가게 되는 경우가 생길 때에 너무 미안하기 때문에 이러한 날짜를 확인해서 예약문자를 걸어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과 달리 갤럭시에서는 간편하게 예약문자 발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이미지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1. 갤럭시 메시지 아이콘을 누른 후 받는 사람을 입력합니다. 하단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 메시지 보내기 화면

 

2.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발송을 원하는 시간을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메시지 예약 기능 화면

 

3. 시간 입력후 메시지 내용을 입력한 후 전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갤럭시 예약문자 보내기 화면

4. 발송된 메시지는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이곳에서 시계 아이콘을 누르면 시간 편집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예약문자 편집 화면

 

오늘은 갤럭시 예약문자 기능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아주 간편하게 갤럭시 예약문자 기능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발송하기로 예약 설정해놓은 시간이 되기 전까지는 상단 이미지 속 시계 아이콘을 눌러 시간 및 메시지 편집이 가능한 점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혹시 갤럭시 예약문자를 잘못 기재했을 경우에 예약된 시간 이전까지는 바로 수정 및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어서 사용이 용이합니다. 

 

갤럭시 휴대폰 이미지

 

이러한 갤럭시 예약문자 기능은 버전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이 위에 기재한 내용과 같이 메시지 보내기 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을 확인했을 때, 삼성페이를 비롯해 다양한 편의를 배려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만의 장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갤럭시 예약문자 기능을 사용하셔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해당 기능을 확인하셔서 편리하게 문자 발송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똑똑한IT] - 웨이브 한달무료 신청 방법 (Feat. 100원 실화?)

 

웨이브 한달무료 신청 방법 (Feat. 100원 실화?)

코로나19가 가져온 우리나라 내의 특이사항으로 다양한 방송과 영화,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의 유행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집 밖의 외출에 제한이 생

appledoong.com

[똑똑한IT] -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지금도 가능할까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지금도 가능할까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더라고요. 예전 저의 기억으로는 스마트폰 보급 이전에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에 보내는 사람의 번호까지 직접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따라

appledoong.com

 

반응형
Comments